기사 메일전송
신기술실용화, 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한다 - ‘2017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개최 및 유공자 표창
  • 기사등록 2017-11-16 11:07:00
기사수정
    산업통상자원부
[시사인경제]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국내 기업의 신기술 개발 의욕을 고취하고, 인증제품에 대한 공공기관 구매 등 판로개척을 장려하기 위해 “2017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를 16일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개최했다.

21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신기술(NET)·신제품(NEP)·우수재활용(GR) 인증기업,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 등 400여명이 참석해 신기술 실용화 및 판로 확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유공자에 대한 포상도 이루어졌다.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는 매년 혁신적인 기술을 인정받아 이를 통해 국가 산업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가 큰 유공자 및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대회에서는 (주)태형기업 김상환 이사가 은탑산업훈장을, (주)두온 시스템 김철진 차장이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등 33명의 유공자와 27개의 단체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주)태형기업 김상환 이사는 친환경 아스콘 제조 부문의 선두주자로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아스팔트 생산 연료 소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해 ’16년 한해에만 7,500톤의 이산화탄소(CO2)절감효과를 낸 공로로 은탑훈장을 받았다.

(주)두온시스템 김철진 차장은 국내 최초 신기술인 산업용 지능형 차압전송기를 개발해 삼백만 불 수출탑 수상 등의 해외시장을 개척한 공적으로 산업포장을 받았다.

국가기술표준원은 혁신적인 신기술·신제품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고 공공기관 의무구매 제도 등을 활용해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기술혁신과 성장을 돕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우수 신기술 및 신제품에 대해서 각각 신기술(NET) 인증 및 신제품(NEP) 인증을 부여하고 있으며, 자원의 재활용이 크고 온실가스 발생을 최소화한 제품에는 우수재활용(GR)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이날 정동희 국가기술표준원장은 축사를 통해 신기술을 개발해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 및 단체의 노고를 높이 치하했다.

정 원장은 신기술·신제품 인증이 기업의 기술 혁신을 견인하는 촉진제로 자리를 잡은만큼 앞으로는 개발된 신기술·신제품이 사장되지 않고 기업의 성장판이 될 수 있도록 판로개척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1010
  • 기사등록 2017-11-16 11:0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