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남경필 새누리당 의원이 9일 자신의 지역구인 수원시 팔달구 지동시장에서 "좋은 정치, 따뜻한 행정, 대한민국의 맏형 경기도! 다시 뜁시다!"라며 "제게 주어진 시대적 소명을 다하고자 경기도지사에 출마한다"고 경기도민과 지역구민들에게 공식 선언했다.




남 의원은 "경기도가 저를 부른다. 책임지고 변화시키란다. 경기도의 아들인 저는 그 부름에 당당히 응하고자 한다"며 "저에게 주어진 시대적 사명을 반드시 이르겠다”고 밝혔다.




남 의원은 이자리에서 경기도에 대한 비전도 제시했다. 남 의원은 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복지체계 구축, GTX 조기착공, 추가건설, 공공임대주택 확대, 방과후 교실 확대, 일자리가 좋은 경기도, 지역별 특화 등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세계와 당당히 경쟁하는 ‘강한 경기도’를 만들겠습다. 통일대박을 준비하는 도지사가 되겠다"며 "통일대박의 혜택이 경기도로 오도록 세계 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우수기업을 키우겠다"고 약속했다.




남 의원은 "경기도의 상대는 서울도 충청도도 아니다. 우리 경쟁 상대는 중국의 상해, 북경, 일본의 동경 경제권 같은 거대도시들"이라며 "경기도를 중심으로 서울도 충청도도 모두 힘을 합해야 거대도시들과 경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좋은 정치, 따뜻한 행정으로 강한 경기도 만들겠다"며 "경기도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이날 경기도지사 출마 선언식은 10여분간 진행됐다. 쌀쌀한 날씨임에도 지지자들과 시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어 남 의원은 지동시장과 팔달문시장 주변을 돌며 상인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며 지지를 호소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084
  • 기사등록 2014-03-09 22: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4.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