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서청원 의원(화성 갑)은 7일 화성시의회 회의실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올 예산안에 신분당선 봉담-향남 연장 사전타당성조사(3억), 분천~송산간 국도대체우회도로 건설(300억), 화성호 수질개선(281억), 화옹지구 에코팜랜드 기반조성(140억) 등 지역현안 사업예산 86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서 의원이 지난 10․30 보궐선거 후보 시절 지역의 선거공약으로 약속한 내용이 대부분 반영된 것으로 금년 설계사업 이후 투입될 예산의 총사업비 규모는 1조 5,960억원 이상일 것으로 추정된다.




서 의원은 불과 등원 2개월여 만에 32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하여 우정 복합체육시설 건립, 정남 괘랑∼안녕간 지방도 확장, 서신 소하천(바닥천) 정비 및 서신 해안선 철조망 철거가 추진된다.




서 의원의 핵심 공약인 ‘신분당선 봉담․향남 연장’ 사업의 경우 올 초부터 사전타당성조사에 착수,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발동을 건 것이다. 서 의원은 “당초 정부 예산안에는 없던 것을 관련부처와 국회 예결위를  설득하여 관련 예산을 확보했다”며 “화성 발전을 10년 앞당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서 의원은 상습 교통정체 해소를 위한 도로확포장 사업예산도 338억원을 확보했다. 봉담IC∼장안대 입구간 봉담지하차도 3월 착공, 팔탄∼봉담간 국도 확장 실시설계, 분천∼송산간 국도대체우회도로 건설, 양감 요당IC∼청북IC간   확장 실시설계 및 공사 등 관련 사업들이 속도를 내게 됐다.   




화성호의 수질개선 및 농업용수 확보를 위한 예산 281억원을 확보하고,   에코팜랜드 조성사업 예산도 140억원을 확보해 화옹간척지 내 232만평 규모의 미래형 농축산단지 조성이 본격 추진된다. 남양호의 준설을 위한 하구둑 구조개선 사업도 당초 계획을 앞당겨 올해 예비타당성조사를 실시한다. 




유니버설스튜디오의 송산 유치를 위한 국토부 및 경기도, 화성시 등의 협의체(T/F팀)가 구성됐고, 2월부터 한국수자원공사가 관련 용역을 착수할 예정이다.




또한, 15년째 표류 중인 태안3택지개발지구 사업과 관련, 정조대왕 초장지   주변 재실터, 정자각 등의 사적지 지정을 위해 문화재청 관계자, 화성․수원․오산시장 및 해당 지역구 의원들과 정책간담회를 잇따라 개최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모색하고 있다.




서청원 의원은 “열과 성의를 다해 화성 발전을 위해 일하고 있다”면서 “화성 시민들의 넘치는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공약 실천과 정치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070
  • 기사등록 2014-01-08 08:1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2.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3.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4.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