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일산서구, 참나무시들음병으로부터 황룡산을 지켜라 - 긴급 예산 투입, 즉각 방제작업 착수
  • 기사등록 2017-11-10 11:24:00
기사수정
    참나무시들음 피해목 방제작업
[시사인경제] 고양시 일산서구는 지역의 대표적 명산인 황룡산에서 참나무시들음병이 발생함에 따라 긴급방제 작업에 착수했다.

참나무시들음병은 광릉긴나무좀 벌레가 곰팡이균을 지닌 채 참나무의 줄기를 파고들어가 병을 옮겨 나무를 말라 죽게 하는 병이다. 전파속도가 매우 빠르고 치료도 매우 어렵다. 수년 전 북한산에서도 이 병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했으며 인접한 고봉산에서도 참나무 군락이 상당한 피해를 입은 바 있다.

구에서 운용하는 병해충예찰방제단이 최근 산림을 예찰하던 중 참나무시들음 피해목을 발견하게 됐는데 일제조사 결과 참나무 270그루가 일부 고사하는 등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구는 긴급 예산을 투입해 즉각 방제작업에 착수했다. 피해목은 벌목한 후 밀봉한 상태로 훈증 소독해 해충을 사멸시킨다. 또 내년 봄에 피해지역에 끈끈이롤트랩을 수간에 감아 병이 확산되는 것을 차단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최근 지구 온난화로 산림 병해충 피해가 급격히 확산되고 있다"며 “예찰활동을 강화해 추가 피해를 막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0283
  • 기사등록 2017-11-10 11:2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