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제1호 소통박스' 시민 참여 '활발' - 시민 제안서 하루 평균 24건 접수, 오는 30일까지 운영
  • 기사등록 2017-11-09 15:40:00
기사수정
    제1호 소통박스
[시사인경제] 수원시가 현안사업에 대한 지역 주민의 소리를 듣기 위해 설치한 ‘소통박스’(Communication Box)가 호응을 얻고 있다.

수원시는 지난달 19일 고색동 수인선 공사현장(권선구 고색로 39)에 마련된 ‘제1호 소통박스’에 8일까지 ‘시민 제안서’ 360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운영일(매주 화∼토요일, 8일까지 운영일수 15일) 기준 하루 평균 24건이다.

제안서의 주된 내용은 고색역 상부 유휴부지에 건립되기를 원하는 주민편익시설에 관한 것으로 다양한 시민 의견이 접수되고 있다. 또 포스트잇을 이용해 무기명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기도 한다.

시는 더 많은 시민들이 소통박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동 주민센터와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한 주민 홍보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 8일 아침에는 시 공무원 20여 명이 출근길 시민들에게 소통박스 운영에 관한 안내문을 나눠주며 홍보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소통박스 운영기간이 절반 정도 지났는데 기대 이상으로 많은 시민들이 소통박스를 찾아오고 있다”면서 “더 많은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통박스’는 수원시가 시민의 의견을 정책에 충실히 반영하기 위해 마련한 ‘수원형 찾아가는 시민참여 플랫폼’이다. 시는 시민 관심이 높은 사업 현장으로 언제든 소통박스를 이동해 설치할 수 있도록 이동식 컨테이너 형태로 제작했다.

시는 지난달 19일 ‘고색역 상부 유휴부지 활용방안’에 대한 시민 의견수렴을 위해 고색동 일원에 ‘제1호 소통박스’를 설치했다. 이번 소통박스는 오는 30일까지 매주 화∼토요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운영된다. 박스에는 해당 사업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갖춘 안내요원 2명이 상시 근무하며 시민 참여를 돕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0170
  • 기사등록 2017-11-09 15:4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