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남시 최초로 “수돗물 연속 테마 복합 강의법 발굴” - 하남시의회 “찾아가는 수돗물 강연”
  • 기사등록 2017-11-08 10:32:00
기사수정
    찾아가는 건강한 수돗물 행복한 수돗물 강연
[시사인경제] 하남시는 전국 최초로 수돗물이란 주제를 가지고 그동안 알고 있던 수돗물 상식을 수돗물 연속 테마 복합 강의법으로 새로운 강의 체계를 확립해 찾아가는 “건강한 수돗물 행복한 수돗물” 강연을 전개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는 지난 7일 하남시의회에서 강의를 했으며, 지난달 25일 천현동 방위협의회를 대상으로 강연한 이래로 2주 만에 강의였다.

수돗물 연속 테마 복합 강의법은 일반적 강의법과는 다르게 수돗물이란 테마 속에 경제학, 건강, 수돗물에 대한 불편한 점, 재치 있는 유머를 가미시켜 강의를 하는 것으로 시작과 동시에 끝날 때 까지 재치 있게 수돗물을 해석하는 강의기법으로 강의 도중에도 시민들과 자연스럽게 질문을 주고받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연속 테마 복합 강의법이다.

이번에 강의를 하게 된 허석 팀장(상수도과 시설관리팀)은 수돗물 연속 테마 복합 강의법을 직접 개발해 수돗물이 솔직하고 행복한 수돗물이라는 점을 강조하는 등 수돗물 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친 결과 하남시 의회 의원들은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아울러 하남시의회 의원들도 “찾아가는 수돗물 강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수돗물에 대한 양질의 지식을 제공해 수돗물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시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 말했다.

아울러, “수돗물 그것이 알고 싶어요” 강의 신청을 희망하는 학교, 시민단체 등은 상수도 관리팀(031-790-6441)으로 신청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9905
  • 기사등록 2017-11-08 10:3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6일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한다. 깊이있는 수업 비전 공유로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의 교실수업 혁신 분위기 확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도교육청은 교사가 학생의 사유 능력을 키우고 성장 중심의 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 수업 역량 강화에 다양.
  2. “재난지원금이 숨겨진 빚으로”… 이혜원 의원, 이재명 前 지사 행정 강도 높게 비판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민선7기 당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집행한 재난지원금 정책에 대해 “경기도의 미래세대에 재정 부담을 전가한 무책임한 행정”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이 의원은 2021년 전 도정이 전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한 재난지원금에 대해, “도민 세금 부담과는 무관하다”는 당...
  3.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 단양 느티나무학교에서 야유회 성료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총동문회장 문경옥)는 지난 4월 19일(토), 충청북도 단양군 어상천면에 위치한 느티나무학교에서 총동문 야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야유회는 “응답하라 크리스토퍼! 우리 함께 학교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동문 간의 우애를 다지고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레크리에...
  4. 화성도시공사,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으로 현장 중심 교통약자 배려 실천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와 실질적 이동권 보장을 위한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을 성공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중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과 교통복지 증진이라는 공사의 사회적 책임을 반영한 것으로, 발안 만세시장 장날...
  5.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경기형 웰니스 관광, 미래 관광산업 핵심 성장 동력” 강조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국민의힘, 파주4)은 4월 21일 열린 제4회 웰니스 관광 자문위원회에 참석해, “경기도만의 특색 있는 웰니스 관광 전략을 통해 도의 관광산업에 새로운 경쟁력을 더해야 한다”고 밝혔다.이한국 의원은 “몸과 마음의 쉼이 중요한 시대에 웰니스는 단순한 유행이 아닌 삶의 본질적인 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