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따복을 보고, 듣고, 느끼러 오세요∼ - 2017 따복공동체 한마당,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경기상상캠퍼스 등지서 개최
  • 기사등록 2017-11-07 10:18:00
기사수정
    2017 따복공동체 한마당
[시사인경제] 경기도는 따복 공동체의 활동사례 공유를 통해 공동체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활동가들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2017 따복공동체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따복을 보고, 듣고, 느끼다’라는 주제로 이날부터 오는 11일까지 4일동안 수원 경기상상캠퍼스를 비롯한 도내 공동체 현장에서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따복 투어 ▲따복 자랑대회 ▲따복갤러리&따복장터 ▲라디오 특집공개방송 등이 마련됐다.

7일부터 9일까지는 ‘따복 투어’라는 이름으로 의왕 쿠키라인 및 생활매듭공예창작소, 이천 베리굿초록날개, 시흥 공정여행 동네 3개소에서 공동체가 직접 기획·제시하는 체험활동, 먹거리, 명소 연계 투어 등을 진행한다. 공동체 체험과 마을문화 학습을 통한 공동체발굴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행사다.

11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되는 ‘따복 자랑대회’는 도내 31개 시·군에서 추천된 공동체 및 사회적경제기업 중 37개소를 선정해 공동체활동 에피소드 및 마을구성원들의 변화된 모습, 사회적경제기업 창업동기 및 애로사항, 위기극복 등 그간의 활동내용과 성과를 공유하는 기회를 가진다. 우수 발표 공동체 20개소에 대해서는 도지사와 도의회 의장의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발표공동체의 활동내용이 담긴 전시 부스인 ‘따복 갤러리’, 공동체 및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 및 체험부스인 ‘따복 장터’ 등이 같이 진행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경기도의 미래시장 경제비전인 공유시장경제 비전선포식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2017 따복공동체 한마당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www.ddabok.or.kr) 또는 경기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인치권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기도에 다양한 따복공동체 사례가 있다는 것을 함께 보고 듣고 느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활동가들 간 네트워크와 정보교류를 위한 다양한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9716
  • 기사등록 2017-11-07 10:1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특집②]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인구 증가 속도가 빠른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이 지역 내 뿐 아니라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타 지역과의 비교에서 오산시의 대표성 지표가 불리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제도 개선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인구 대비 의원 수’는 한 지역의 지방의회 대표성이 얼마나 촘촘하게 확보되는지를 가...
  2. [기획특집①]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 인구가 약 27만 명을 넘어섰지만, 시의회 의원 정수는 30여 년째 변함없이 7명으로 고착돼 있다. 인구 증가 속도를 감안할 때, 이러한 구조가 시민 대표성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산시의회는 최근 의원 정수 확대 건의안을 경기도에 제출하며 본격적인 논쟁의 문을 열었다.오산시는 1991년 지방자치 시행 당시 인구 약...
  3. [기획특집③]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은 단순히 지역 의회 숫자를 늘리는 문제가 아니다. 제도적 한계와 절차적 제약 속에서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개선 방향까지 포함하는 쟁점으로 비화하고 있다. 핵심은 법과 현실의 괴리, 경기도 승인 절차, 공직선거법 개정 과제다.현재 「공직선거법」상 지방의원 정수는 시·도별 총량제 기반으로 규정..
  4.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5.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