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신청사 시공사와 공정한 하도급 문화조성 협력 다짐 - 7일 공정 하도급 문화조성 등 상호협력 상생 업무협약 맺어
  • 기사등록 2017-11-07 08:37:00
기사수정
    경기도청
[시사인경제] 경기도와 경기도시공사가 신청사 시공사인 ㈜태영건설 컨소시엄과 함께 부실시공 근절과 공정한 하도급 문화조성, 지역건설업계의 상생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 이재규 태영컨소시엄 대표를 비롯한 7개 컨소시엄사 대표는 7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 신청사 건립공사 공정하도급 및 지역상생’협약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경기도 신청사가 안전하고 튼튼하게 건립될 수 있도록 상호협력, 발주처의 불공정 행위 근절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3개 기관은 또, 신청사 공사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하도급 분쟁의 합리적 해결을 위해 건설전문가와 법률전문가 등으로 ‘공정 하도급 분쟁 조정위원회’를 구성, 각종 민원과 갈등을 사전에 차단하기로 했다.

도는 오는 12월까지 위원회 구성을 마치고 실질적인 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또한 3개 기관은 발주처와 시공사 간 상호협력을 통한 품질시공 향상, 지역 건설업계의 상생·발전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이번 협약이 신청사 건립사업의 공정별 하도급 계약 공정성 확보, 발주처와 시공사 간 상호협력을 통한 품질시공 향상, 지역 건설업계상생·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재율 행정1부지사는 이날 “안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선안전 후시공이라는 생각으로 안전하고 튼튼한 신청사를 건설해 달라”면서 “도내 건설업체가 불필요한 과다경쟁에 휘말리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서 지역건설업계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신청사는 수원시 광교신도시 2만6,227㎡ 부지에 연면적 9만9,127㎡(지하주차장 5만1,666㎡ 별도) 규모로 건립된다. 본청 22층과 의회 12층으로 구성되며 총 공사금액은 2천915억 원이다. 지난 7월 기공식을 시작으로 현재 기초터파기 공사가 진행 중이다.

경기융합타운은 11만8,200㎡ 부지에 경기도 신청사를 포함해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시공사, 경기신용보증재단, 한국은행 경기본부, 경기도대표도서관, 초등학교 등이 입주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9668
  • 기사등록 2017-11-07 08:3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특집②]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인구 증가 속도가 빠른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이 지역 내 뿐 아니라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타 지역과의 비교에서 오산시의 대표성 지표가 불리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제도 개선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인구 대비 의원 수’는 한 지역의 지방의회 대표성이 얼마나 촘촘하게 확보되는지를 가...
  2. [기획특집①]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 인구가 약 27만 명을 넘어섰지만, 시의회 의원 정수는 30여 년째 변함없이 7명으로 고착돼 있다. 인구 증가 속도를 감안할 때, 이러한 구조가 시민 대표성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산시의회는 최근 의원 정수 확대 건의안을 경기도에 제출하며 본격적인 논쟁의 문을 열었다.오산시는 1991년 지방자치 시행 당시 인구 약...
  3. [기획특집③]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은 단순히 지역 의회 숫자를 늘리는 문제가 아니다. 제도적 한계와 절차적 제약 속에서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개선 방향까지 포함하는 쟁점으로 비화하고 있다. 핵심은 법과 현실의 괴리, 경기도 승인 절차, 공직선거법 개정 과제다.현재 「공직선거법」상 지방의원 정수는 시·도별 총량제 기반으로 규정..
  4.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5.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