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화정도서관, ‘4차 산업혁명 대처법’ 알아보다 - 한기호 소장의 ‘제4차 산업혁명 특강’ 진행
  • 기사등록 2017-11-06 09:00:00
기사수정
    제4차 산업혁명 특강
[시사인경제] 고양시 화정도서관은 매년 ‘인문학을 권함’을 주제로 인문학의 일상화와 생활화를 위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3일부터 12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는 ‘제4차 산업혁명 특강’이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1∼3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기술과 달리 4차 산업혁명 대표기술인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3D 등은 서로 통합해 발전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짓말’의 공저자이자 기획자인 한기호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장으로부터 빠르게 변화해 대처하기 쉽지 않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아이들은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직접 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의를 이끌 한기호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소장이자 출판평론가는 ▲출판마케팅 입문 ▲디지털과 종이책의 행복한 만남 ▲인공지능 시대의 삶 ▲하이콘텍스트 시대의 책과 인간 등 다수의 책을 저술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의 과도한 열풍을 진단해보고 제대로 된 미래 대처 방법을 계획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강의는 고양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9512
  • 기사등록 2017-11-06 09:0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4.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