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종합사회복지관, (주)레이언스와 함께 독거어르신 가을나들이 진행 |
|
[시사인경제] 오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0일 (주)레이언스 후원기업의 지원으로 지역 내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을 모시고 가을나들이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청명한 가을을 맞아 평소 외부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과 함께 진행된 이번 나들이에는 총 29명의 어르신이 참여했으며, (주)레이언스임직원자원봉사단체인 이우나누미봉사자가 13명이 참여해 어르신들의 활동을 도왔다.
이날 나들이는 이천쌀문화축제에 참여해 공연마당, 풍년마당, 동화마당 등 다양한 이색행사를 관람했고, 어르신들의 정서에 맞는 농악놀이, 마당극, 윷놀이 등 풍성한 체험활동 등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풍성한 볼거리와 점심도 맛있게 잘 먹었는데, 어르신들을 위해서 저녁까지 준비해 주어서 너무 감사하다.” 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함께 참여한 이우나누미봉사자는 “처음에는 어색한 마음으로 다가갔지만 어르신과 함께 걷고 즐기다 보니 소중한 추억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레이언스는 2017년도부터 오산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독거노인 Caring program”을 통해 밑반찬지원, 생활환경개선지원(가사, 이미용), 건강지원(예방접종, 치과검진/치료, 의료보조), 정서지원(교육, 문화, 상담) 등 독거어르신들을 의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총 41,740천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오산종합사회복지관은 오산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소득 소외계층 및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나눔문화에 함께 참여하고자 하는 오산시민 및 기업은 오산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www.osanwelfare.com), 전화(031-378-2740) 또는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