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7 경기건축문화제 개막식
[시사인경제] 시흥시에서 개최된 <2017 경기건축문화제>가 지난 13일에서 15일 3일간 6,000여 명의 관람객의 참여로 성공리에 마쳤다.

경기도와 시흥시가 주최하고 경기건축문화제 추진위원회의 주관으로 진행된 <2017 경기건축문화제>는 지난 13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 동안 경기도의 우수한 건축문화를 보여줬다.

개막식은 시흥 배곧초등학교 취타대의 행진으로 시작해 경기도 건축사회 합창단의 공연과 황정복 경기도건축사회장의 개회선언으로 본격적인 개막을 알렸으며,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 김윤식 시흥시장, 황정복 추진위원장, 차기 개최지인 안산시의 제종길 안산시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도건축문화상을 통해 계획 작품과 사용승인작품, 도시건축사진전 등의 시상식을 통해 경기도 건축문화의 높은 수준을 보여줬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올해는 시흥시에 맞게 건축인문학과 친환경건축 교육을 통한 건축의 본질 및 미래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강화했다”며, “특히 시민이 직접 계획하고 설계하는 시흥건축학교와 시민이 직접 자신의 보금자리를 시공하는 작은집 건축학교를 통해, 시민이 중심이 된 건축문화에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주요 부대행사로 건축물 그리기대회, 친환경집짓기, 전통건축체험, 토요꿈다락 건축학교, 시흥도시건축 특강 등 다양한 행사로 시민의 수요를 충족시켰다.

시흥시는 이번 2017 경기건축문화제 개최를 계기로 시흥시 건축문화제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을 시민이 직접 설계할 수 있는 역량강화 및 시 건축물의 품질향상을 위한 사용승인부문에 대한 시상도 강화해, 2018년을 시흥시 건축문화 도약을 위한 원년으로 삼을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8037
  • 기사등록 2017-10-18 09: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특집②]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인구 증가 속도가 빠른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이 지역 내 뿐 아니라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타 지역과의 비교에서 오산시의 대표성 지표가 불리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제도 개선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인구 대비 의원 수’는 한 지역의 지방의회 대표성이 얼마나 촘촘하게 확보되는지를 가...
  2. [기획특집①]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 인구가 약 27만 명을 넘어섰지만, 시의회 의원 정수는 30여 년째 변함없이 7명으로 고착돼 있다. 인구 증가 속도를 감안할 때, 이러한 구조가 시민 대표성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산시의회는 최근 의원 정수 확대 건의안을 경기도에 제출하며 본격적인 논쟁의 문을 열었다.오산시는 1991년 지방자치 시행 당시 인구 약...
  3. [기획특집③]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은 단순히 지역 의회 숫자를 늘리는 문제가 아니다. 제도적 한계와 절차적 제약 속에서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개선 방향까지 포함하는 쟁점으로 비화하고 있다. 핵심은 법과 현실의 괴리, 경기도 승인 절차, 공직선거법 개정 과제다.현재 「공직선거법」상 지방의원 정수는 시·도별 총량제 기반으로 규정..
  4.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5.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