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전! 미래과학자 with Book 2017 제3회 하남챌린지북페스티벌 개최 - 이번엔 과학이다!!!
  • 기사등록 2017-10-11 13:20:00
기사수정
    제3회 하남챌린지북페스티벌
[시사인경제] 하남문화재단은 오는 21일 제3회 하남챌린지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매년 1만여 명이상 참여한 하남북페스티벌이 “도전! 미래과학자 with Book”이라는 주제로 도서와 과학을 소재로 올해는 더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금년 축제는 깊어가는 가을, 독서의 계절을 맞아 축제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도전 정신과 독서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독서 문화 조성과 시민 화합의 장을 만들고자 마련했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드론 퍼포먼스 공연과 샌드아트, 코믹 퍼포먼스(우카탕카) 공연 및 베틀킹 로봇 퍼포먼스, 돗자리 영화제(빅풋 주니어), 피자 도우쇼 및 내셔널지오그래픽 과학 잡지 전시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하남시 작은도서관협의회의 아나바다 책 나눔과 우리동네 서점 오픈마켓, 애착인형 만들기, 두뇌 보드게임 및 하남시 문인과 미술작가 전시 등, 관내 기업 및 단체의 참여로 축제가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밖에 우주기지 만들기(지오플라돔), 진공청소기 자동차, 미니 태양광 자동차, 우드 스피커 , 로봇 시계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이 운영된다.

하남문화재단 김영욱 대표는 하남시 최초로 시도되는 드론 퍼포먼스 공연, 로봇 퍼포먼스 등 각종 과학과 도서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정성스럽게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펼쳐질 고품격 시민축제 하남챌린지북페스티벌이 한층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7790
  • 기사등록 2017-10-11 13:2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