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지난해 열린 제8회 복사골 건강한마당
[시사인경제] 부천시는 ‘제9회 복사골 건강한마당’을 오는 1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천종합운동장 원형광장에서 개최한다.

부천시보건소가 주최하고 부천시약사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통해 올바른 건강정보를 전달하고 건강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시민 건강 축제다.

종합병원과 병·의원을 비롯해 부천시의사회, 약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등 31개 단체와 기관이 참여해 무료 건강검진, 건강체험 및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초음파검사(갑상선, 심장, 유방), 코골이·수면무호흡증검사, 폐기능검사, 심전도검사, 동맥경화도검사, 혈액형검사, 치과진료 및 구강검진, 한방진료 및 추나요법 등 무료검진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시력측정과 검안, 내 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 찾기, 골밀도 및 체성분 검사, 심페소생술, 척추측만증검사, 테이핑 요법 및 안마체험, 유모차소독, 보호구 체험, 평발측정 및 바르게 걷기 등의 건강체험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점핑하이, 페이스페인팅, 채소비누 만들기, 머리장신구 만들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성폭력예방 버튼 만들기, 배란 팔찌 만들기, 면생리대 만들기 등 건강놀이도 마련된다.

부천시점핑하이연합회와 부천시체조연합회의 공연도 즐길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종합건강검진권, 자전거, 영양제 등 다양한 경품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전용한 부천시보건소장은 “복사골 건강한마당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무료로 건강검진도 받고 스스로 건강을 다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건강도 챙기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7770
  • 기사등록 2017-10-11 10:1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