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북초∼구성중 일대 현장 점검 나서 - 정찬민 시장, 간부공무원 40여명과 함께 직접 체험
  • 기사등록 2017-09-21 14:44:00
기사수정
    마북초~구성중 일대 현장 점검
[시사인경제] 정찬민 용인시장이 21일 오전 통학로가 좁아 학생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기흥구 마북동 마북초∼구성중·고 일대에 대해 간부공무원 40여 명과 함께 현장점검에 나섰다.

법화산 자락에 있는 이 도로는 마북동 일대 주거밀집지역을 관통하는 도로로 인근 마북초 등 3개교 3천여명의 학생들이 통학로로 이용하고 있으나 보도폭이 좁아 지역주민들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왕복2차선인 이 도로는 보도폭이 1m 내외로 한 사람이 겨우 걸을 수 있을 정도로 열악한 상태다. 과거 난개발로 인해 보도 등을 제대로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시장은 이날 40여분간에 걸쳐 직접 마북초등학교 입구에서 구성중학교까지 500여m를 걸어 보고 보도 폭 확장 방안에 대해 간부공무원들과 논의했다.

정 시장은 “과거 난개발의 후유증을 반성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매일 등하교길에서 겪는 어려움을 하루 빨리 해소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 조성에 최선을 다하자”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이에 따라 시는 마북초교∼구성중·고 앞까지 길이 530m의 보도를 교행 가능하도록 보도폭을 1.5∼2m 추가 확장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경기도에 특별교부세를 신청하는 등 국도비 확보에 나서 연내 공사에 착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7319
  • 기사등록 2017-09-21 14:4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특집②]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인구 증가 속도가 빠른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이 지역 내 뿐 아니라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타 지역과의 비교에서 오산시의 대표성 지표가 불리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제도 개선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인구 대비 의원 수’는 한 지역의 지방의회 대표성이 얼마나 촘촘하게 확보되는지를 가...
  2. [기획특집①]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 인구가 약 27만 명을 넘어섰지만, 시의회 의원 정수는 30여 년째 변함없이 7명으로 고착돼 있다. 인구 증가 속도를 감안할 때, 이러한 구조가 시민 대표성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산시의회는 최근 의원 정수 확대 건의안을 경기도에 제출하며 본격적인 논쟁의 문을 열었다.오산시는 1991년 지방자치 시행 당시 인구 약...
  3. [기획특집③]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은 단순히 지역 의회 숫자를 늘리는 문제가 아니다. 제도적 한계와 절차적 제약 속에서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개선 방향까지 포함하는 쟁점으로 비화하고 있다. 핵심은 법과 현실의 괴리, 경기도 승인 절차, 공직선거법 개정 과제다.현재 「공직선거법」상 지방의원 정수는 시·도별 총량제 기반으로 규정..
  4.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5.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