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7회 이천오층석탑 희망그리기' 사생대회 성황리 개최 - 이천오층석탑환수 염원 담아
  • 기사등록 2017-09-20 13:44:00
기사수정
    제7회 이천오층석탑 희망그리기 대회
[시사인경제] 이천오층석탑환수위원회는 지난 16일 일본으로 반출된 이천오층석탑의 환수를 염원하는 제7회 이천오층석탑 희망그리기 사생대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제31회 설봉문화제와 함께해 예년보다 반응이 더 뜨거웠으며, 당초 참가인원을 선착순 300명으로 했으나, 길게 줄지어 있는 행렬을 막을 수 없어 급히 도화지를 보충해 나눠준 결과 620여 장의 도화지가 모두 소진됐다.

유치부에서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진행된 만큼 혼자 그림을 그리기보다 가족들이 함께 그림도 그리고, 설봉축제도 즐기는 들썩들썩한 풍경을 연출했다. 심사는 그림 분야 전문가 2명, 이천오층석탑에 이해도 높은 이천오층석탑환수위 실무위원 1명을 모시고, 대회 마감 3시 이후 공정한 심사를 위해 자리를 옮겨 심사를 진행했고, 유치부∼고등부 각각 대상, 최우수, 우수, 장려, 특선으로 나누어 심사한 결과 총 109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수장자 발표와 상장 배부는 9월 말 추석 연휴 전 이천오층석탑환수위원회 홈페이지나 개인 문자를 통해 공지한 후 소속 학교 방문 또는 우편 발송할 예정으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문화상품권이 지급되며, 훈격은 교육장상과 이천오층석탑환수위원회 상임위원장상이다.

환수위 관계자는 "푸르고 높은 가을 하늘 아래, 설봉공원 장미 동산에서 그림 접수를 기다리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모습이 반갑다"며, "오늘의 염원을 담아 이천오층석탑이 꼭 반환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품은 이천오층석탑환수위원회 사무국에 내년 사생대회 이전까지 전시해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주최측인 이천오층석탑환수위원회는 이와 같은 문화행사를 통해 석탑환수에 대한 지지뿐 아니라, 시민들에게 우리 문화재의 소중함과 지속적인 관심을 갖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7251
  • 기사등록 2017-09-20 13:4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2.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3.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