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이 닦기 습관 및 식습관 개선을 위한 어린이 인형극 공연 |
|
[시사인경제]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센터에 등록된 20인 미만 가정어린이집 만 1∼2세 어린이 5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15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올바른 이 닦기 습관 및 식습관 개선을 위한 어린이 인형극 공연을 개최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주관한 금번 공연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신나고 흥겨운 음악과 율동이 어우러져 아동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했고 이해하기 쉬운 용어를 사용해 충치의 원인인 무절제한 단 음식섭취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며 올바른 이 닦기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어린이들은 관람 도중 “채소파워”, “하루에 3번, 3분간 양치하자”하고 외치는 등 인형극에 호응하며 몰입했고 공연 후 캐릭터 인형들과 기념사진을 찍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공연을 함께 관람한 보육시설 교사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마술쇼와 친숙한 동물을 통해 영아들에게 유익한 내용이 전달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위생정책과 관계자는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4년 개소 한 이후 매년 2회씩 영양 및 위생관련 어린이인형극을 개최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긍정적인 방법으로 식생활을 개선할 수 있도록 어린이 인형극 공연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