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풍요로운 연천, 청정 건강먹거리! 2017년 연천군 농특산물 큰장터 개최 - 좋은 흙, 맑은 물이 만나 키운 최고품질의 농·특산물과 연천군의 넉넉한 인심이 만난 큰장터
  • 기사등록 2017-09-12 14:27:00
기사수정
    연천군청
[시사인경제] 경기 연천군은 오늘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연천 전곡리 선사 유적 일원에서 ‘2017년 연천군 농특산물 큰장터‘를 개최한다

‘연천군 농특산물 큰 장터‘는 매년 열리는 구석기축제와 더불어 연천군을 대표하는 가을축제이다. 경기도 최북단인 연천군에서 자란 농·특산물은 한탄강과 임진강이 자랑하는 깨끗한 수질과 건강한 땅이 만들어낸 산물이다. 150여 개 농가가 참여하는 이번 장터는 연천군수가 인증하는 최고품질의 농특산물을 직거래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별히 이번행사는 연천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림과 동시에 소비자를 위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돼 몸과 더불어 정신도 건강해지는 문화축제의 장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2017년 연천군 농특산물 큰 장터‘에 참여한 농가는 150여 곳, 연천군이 주최하고 연천군 농·특산물큰장터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기존보다 더 많은 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연천군의 특산물인 ‘율무와 연천콩, 청정연천 6연근 고려인삼’과 한탄강과 임진강의 맑은 물을 먹고 자란 연천 햅쌀과 잡곡, 김장재료인 배추와 고추 등 연천 농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맛보고 즐기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2017년 연천군 농특산물 큰 장터‘는 기존과는 차별화된 무대 퍼포먼스와 다양한 공연구성으로 참가자들과 함께 할 준비가 돼있다.

20일 신명나는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MBC 인기 예능프로인 ‘복면가왕’을 패러디한 ‘복면 연천가왕’을 통해 연천군 농특산물 가면을 쓴 미스터리한 이웃들의 재기발랄한 노래도 들을 수 있다.

또한 연천의 특산물인 율무를 넣은 김치를 나누는 행사가 진행된다.

김치의 명가로 불리는 초성김치마을에서 김치를 무료로 나누어주는 행사로 불우 이웃은 물론 행사에 참여한 이들에게 훈훈한 연천의 인심을 보여주는 행사로 펼쳐진다.

21일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맛깔 나는 입담을 자랑하는 방송인 겸 요리전문가 배연정의 진행으로 ‘연천특산물 율무 요리경연대회’가 펼쳐지고 MC 이용식과 연천군민을 비롯한 참가자 모두가 함께하는 향수와 추억이 물씬 풍겨나는 트로트콘서트를 연다. 트로트 콘서트는 출연진(김국환, 옥희, 이청, 장운 등)과 더불어 ‘연천 노래자랑 대상수상자’가 합동공연 할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국민MC’ 허참이 진행하는 ‘연천군민 노래자랑’은 가수 한혜진과 김희진이 게스트로 참여하고, 연천 홍보대사 전원주 그리고 연천군 재주꾼들이 함께 어우러져 재미와 흥을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7년 연천군 농·특산물 큰 장터‘에서 마련한 다양한 퍼포먼스와 공연은 무대와 객석이 분리돼 단순히 공연을 관람하는 것을 넘어 내 이웃, 내 친구를 무대에서 만나보며 함께 웃고 더불어 즐기는 축제로 구성됐다.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전통놀이 체험마당은 물론, 방문자들, 특히 가족들의 특별한 추억을 사진으로 인화해주는 트릭아트 포토존을 운영한다.

연천의 명품 율무로 만든 다양한 율무음식의 시식코너도 마련돼 율무 호박죽, 율무 가래떡, 율무 선식 등 다양한 율무로 만든 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며 행사에 참여한 이들이 함께 연천의 명품 율무로 만든 음식을 시식하며 율무의 맛과 건강함을 다시 한번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 프로그램으로는 100여종의 세계 희귀 호박과 100만송이의 국화를 조화롭게 펼쳐놓음은 물론 국화로 만든 초대형 조형물과 어우러진 '국화와 함께하는 요상한 호박세상'이 운영된다.

금번‘2017년 연천군 농·특산물 큰 장터‘는 연천군민들의 농가소득 증대와 현장 매출을 위한 깜짝 경매행사도 펼쳐진다. 연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상상할 수 없는 금액에서부터 시작하는 깜짝 경매는 금번 행사에 참가한 모두에게 푸짐함과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다.

‘2017년 연천군 농·특산물 큰 장터‘를 통해 넉넉한 연천군의 인심과 훈훈한 정을 함께 느끼는 멋진 기회가 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6904
  • 기사등록 2017-09-12 14:2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특집②]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인구 증가 속도가 빠른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이 지역 내 뿐 아니라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타 지역과의 비교에서 오산시의 대표성 지표가 불리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제도 개선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인구 대비 의원 수’는 한 지역의 지방의회 대표성이 얼마나 촘촘하게 확보되는지를 가...
  2. [기획특집①]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 인구가 약 27만 명을 넘어섰지만, 시의회 의원 정수는 30여 년째 변함없이 7명으로 고착돼 있다. 인구 증가 속도를 감안할 때, 이러한 구조가 시민 대표성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산시의회는 최근 의원 정수 확대 건의안을 경기도에 제출하며 본격적인 논쟁의 문을 열었다.오산시는 1991년 지방자치 시행 당시 인구 약...
  3. [기획특집③]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은 단순히 지역 의회 숫자를 늘리는 문제가 아니다. 제도적 한계와 절차적 제약 속에서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개선 방향까지 포함하는 쟁점으로 비화하고 있다. 핵심은 법과 현실의 괴리, 경기도 승인 절차, 공직선거법 개정 과제다.현재 「공직선거법」상 지방의원 정수는 시·도별 총량제 기반으로 규정..
  4.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5.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