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민국 교육도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젊고 활력 넘치는 오산시, 다채로운 제29회 오산시민의 날 경축행사 열어 - 제29회 오산시민의 날 경축행사 개최... 오산찬가 “오산 해피 송” 발표와 축하공연, 체육행사, 음식문화축제 등 펼쳐
  • 기사등록 2017-09-11 15:10:00
기사수정
    제29회 오산시민의 날 경축행사
[시사인경제] 오산시는 제29회 오산시민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함께 즐기고 경축하는 이벤트형 기념식과 경축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경축행사는 15일 경축기념식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6일에는 시민화합체육행사와 음식문화축제로 개최된다.

경축기념식 및 축하공연은 오산천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는데 자매도시 일본 히다카시 대표단과 영동군, 속초시, 순천시 대표단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등을 비롯한 많은 시민이 자리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린다.

기념식에서는 평소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며 애향심을 드높인 분들을 선발해 최고 영예의 시민대상을 시상한다. 총 4개 부문으로 지역사회발전 부문 김정수, 경제·안전부문 유중노, 사회복지부문 류순선, 문화체육부문 이택선님이 시민대상을 수상한다.

한편, 올해 제29회 오산시민의 날 경축 기념식의 최대 이벤트는 오산찬가 발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오산찬가는 로고송의 대가인 가수 윤형주씨가 제작한 “오산 해피 송”으로 곽상욱 오산시장, 손정환 오산시의회의장, 안민석 국회의원, 오산시여성합창단 그리고 오산시 청소년들로 구성된 꿈의오케스트라와 기타오케스트라가 즐거운 이벤트를 연출해 발표한다. 오케스트라 2팀을 포함한 100여 명이 오산찬가 발표에 참여해 그 스케일 또한 크다. “오산 해피 송”의 박진감 넘치고 흥겨운 멜로디와 오산시의 자랑인 오산천과 교육도시 오산이 지향하는 배움으로 꿈을 펼치는 젊은이 등 역동적으로 반복되는 노랫말은 중독성이 있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다.

16일에는 오전 9시부터 종합운동장에서 시민화합 이벤트형 체육대회가 개최돼 즐거운 체육행사 한마당이 펼쳐지고, 오산스포츠센터 광장에서는 추억의 옛 잔치 전통혼례와 도자기 빚기, 메주·다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향토·전통요리 시식 행사가 진행된다. 그 밖에 중고물품 나눔장터와 다양한 체험·홍보부스가 운영돼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15일 개최되는 경축기념식 축하공연에는 가요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는 아이돌 그룹 마마무와 중장년층에게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태진아, 배일호, 박상민 등이 출연해 가을밤을 추억하게 만든다.

행사는 티브로드 수원방송과 아이넷TV “가요사랑 콘서트”의 공개녹화로 진행돼 오산시민을 비롯한 인근 동탄과 평택 등의 주민에게 더더욱 흥겨운 이벤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6837
  • 기사등록 2017-09-11 15:1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