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제2회 파주시행복장학생 장학퀴즈 대회
[시사인경제] 제2회 파주시행복장학생 장학퀴즈 대회가 지난 9일 (재)파주시행복장학회 주최로 관내 18개 고등학교 1학년 재학생 90명이 참가한 가운데 운정행복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제8회 파주평생학습박람회 참여 프로그램으로 관내 재학생들의 파주의 역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진행됐다.

퀴즈대회 외에도 지산고 재능장학생인 공수진 학생과 봉일천고 댄스 동아리 홀릭의 멋진 댄스 공연을 관람했고 150만원 상당의 경품추첨도 함께 진행돼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진행된 장학퀴즈 대회에서는 현직 교사들이 출제하고 행복장학회 장학생 선발심사 위원회에서 선정한 문제들로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음악, 미술, 체육 등 현 교과 과정에서 90%, 파주시 관련 문제 10%로 구성됐다.

장학퀴즈 대회 1등은 심민규 학생(문산고)으로 장학금 200만원을, 2등 김형찬 학생(문산고)은 장학금 150만원, 3등 허수영 학생(봉일천고)은 장학금 100만원, 4등 강전영 학생(봉일천고)은 장학금 80만원, 5등 김세란 학생(동패고)은 장학금 5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재)파주시행복장학회는 2013년 4월에 출범해 그간 327명의 장학생에게 총 4억4천3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고 이번 장학퀴즈 장학생 5명의 선발로 580만원의 장학금을 추가 지급했다. 그 동안 파주시의 출연금 50억원과 3천300여명의 파주시민이 장학회원으로 가입해 매월 납부하는 기탁금이 모여 현재 62억원 규모의 장학기금이 조성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6812
  • 기사등록 2017-09-11 10:2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