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홈페이지 일자리 정보 찾기 쉽게 전면 개편 - 용인시, 초기화면 ‘내일로’ 클릭하면 정보 한곳에 모아
  • 기사등록 2017-09-11 10:40:00
기사수정
    용인시일자리 홈페이지 개선후
[시사인경제] 용인시는 구직자들이 일자리 정보를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의 일자리 정보 부분을 전면 개편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각기 다른 곳에 흩어져 있어 찾기 힘들었던 일자리 관련 정보를 한 곳에 모아 구직자들이 좀 더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 점이다.

구직자들은 일자리와 관련된 정보를 얻고 싶을 때 시 홈페이지 첫 접속화면 상단에 있는 ‘내일(my job)로’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새로 바뀐 하위 메뉴 일자리정책, 구인·구직, 일자리센터, 창업지원, 기업현황, 고용통계 등의 메뉴로 들어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구인·구직분야는 여러 부분에 흩어져 있던 공무원채용공고, 공공근로·대학생 부업·기간제 근로자 모집 등 용인시에서 추진하는 직접 일자리 사업, 민간기업의 실시간 채용정보, 구직 관련 사이트 안내 등의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과거 민간기업 등의 실시간 채용정보는 용인시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 찾아야 했던 것을 실시간 채용정보 페이지를 직접 링크해 실시간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검색조건을 변경해 다양한 일자리를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일자리 정책 분야는 공공근로사업, 노인일자리사업,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각기 다른 곳에 흩어져 있던 정보를 한 곳으로 모았다. 여기에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장애인일자리사업 등에 대한 정보를 신규로 제공한다.

또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창업지원, 소상공인지원, 사회적기업 육성 지원 등의 사업과 관내 기업현황, 고용률 통계 등의 정보제공 페이지도 신설했다.

시 관계자는 “기존 시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일자리 관련 정보들은 한번에 찾기 어렵고 구직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도 부족해 전면적인 개편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음달 19일 시청광장에서 5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6807
  • 기사등록 2017-09-11 10:4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