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연수 기자 = 경기도의회(의장 김경호)가 2월 25일, 일본의 독도 영유권 도발 및 역사왜곡 망언에 대한 규탄대회를 가지고 강력히 항의하였다.




이날 규탄대회는 ‘경기도시군의회 의원정수와 지역구 시군의원 선거구’관련 조례안 의결을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를 마치고 모든 의원들이 도의회 현관에 나와 박승원(민주. 광명3)의원의 성명서 낭독과 함께 구호 제창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성명서는‘일본의 다케시마의날 행사를 폐지할 것’과 ‘과거 침략행위와 위안부 강제동원 등 반인륜 범죄에 대하여 깊이 반성’하고 ‘야스쿠니신사 참배와 역사교과서 왜곡행위 중단을 강력히 촉구함과 동시에 평화와 공동번영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담고 있다.




이 자리에서 김경호 도의회의장은 “독도는 역사적으로나 국제법상으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가 분명함에도 일본 아베정권은 독도에 대한 영유권 도발을 노골화하고 있다”고 말하고 “과거 주변국들에 대한 침략역사를 미화하기 위한 역사교과서 왜곡이나 일본정부 및 극우인사들의 위안부 부정발언 등 수년 간 계속되어온 망동들은 피해국가에 대한 제2의 침략행위”라고 비판했다.




한편, 일본 시마네현은 지난 2월 22일 현청소재지에서 자민당간사장 대행을 포함한 일본 국회의원 10여명과 일반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다케시마의날 기념식을 가졌으며, 아베신조 일본총리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에도 내각부 정무관(차관급)을 파견했다.




시마네현은 2006년부터 매년 2월 22일에 다케시마의 날 기념식을 가져왔는데 이날은 시마네현이 1905년에 “독도를 다케시마(竹島)라고 부르고 본 현의 소관아래 편입한다“라고 관보에 고시한 날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660
  • 기사등록 2014-02-25 22:1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