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오산시티투어 운영개시!!! - 가을&오산, 자연과 어울림 그리고 힐링!!
  • 기사등록 2017-08-30 14:41:00
기사수정
    오산시티투어
[시사인경제] 오산시는 오산독산성과 세마대지등 주요관광지를 연계하는 오산시티투어를 오는 9월 9일부터 11월 25일까지 3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가 운행하는 시티투어는 전철1호선인 오산대역 1번출구 앞 승강장에서 출발해 국가사적 제140호인 독산성과 백년전통시장인 오산오색시장, 국가 하천으로 생태복원한 오산천과 맑음터공원, 경기도기념물 제147호인 오산시 궐리사, 약10만평의 면적에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을 주제로 조성한 물향기수목원을 도는 1일 투어형 코스이다.

오산시티투어 코스의 다섯 가지 빛깔은 오산시의 자연과 역사이다.

그 처음은 독산성에서 시작한다. 잣나무로 조성된 산림욕장 둘레길 산책과 정상에서의 탁 트인 주변전경을 감상하고 오산오색 시장으로 간다. 시장에서는 각자 취향에 맞는 맛집을 찾아가 개별점심시간을 갖고 자유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오산오색시장은 금·토 야시장과 수제맥주축제인‘야맥축제’를 개최하고 있는 10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문화관광형 거점시장이다.

세 번째 코스인 오산생태하천에서는 자전거타기 체험과 맑음터 공원의 78미터 높이의 전망타워인 에코리움 탐방을 하고 그 다음 코스인 궐리사로 이동한다. 궐리사에서는 성묘, 유물 전시관등을 관람하고 새로 지어진 궐리사 학당에서 다도시연 및 체험을 하게 된다. 마지막 코스인 물향기 수목원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휴식과 힐링을 할 수 있다.

오산시티투어는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운행되는데 오산시시티투어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으로만 참여할 수 있고, 이용 요금은 1인 11,000원이다. 물향기 수목원 입장료와 중식을 포함한 금액이며, 오산시민은 중식비를 제외한 이용료의 30% 감면, 다자녀가정은 50%,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1∼3급) 한부모가족은 100% 감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금년 시티투어를 운영하면서 코스의 다변화와 특화코스를 개발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내삼미동에 알로하 평화관과 스미스부대 기억의 숲 등 평화공원과 미니어처 전시관, 3D프린터 체험관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조성되면 추가코스를 연계해 한 단계 발전하는 다양한 시티투어 코스를 운영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6338
  • 기사등록 2017-08-30 14:4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특집②]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인구 증가 속도가 빠른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이 지역 내 뿐 아니라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타 지역과의 비교에서 오산시의 대표성 지표가 불리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제도 개선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인구 대비 의원 수’는 한 지역의 지방의회 대표성이 얼마나 촘촘하게 확보되는지를 가...
  2. [기획특집①]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 인구가 약 27만 명을 넘어섰지만, 시의회 의원 정수는 30여 년째 변함없이 7명으로 고착돼 있다. 인구 증가 속도를 감안할 때, 이러한 구조가 시민 대표성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산시의회는 최근 의원 정수 확대 건의안을 경기도에 제출하며 본격적인 논쟁의 문을 열었다.오산시는 1991년 지방자치 시행 당시 인구 약...
  3. [기획특집③]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은 단순히 지역 의회 숫자를 늘리는 문제가 아니다. 제도적 한계와 절차적 제약 속에서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개선 방향까지 포함하는 쟁점으로 비화하고 있다. 핵심은 법과 현실의 괴리, 경기도 승인 절차, 공직선거법 개정 과제다.현재 「공직선거법」상 지방의원 정수는 시·도별 총량제 기반으로 규정..
  4.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5.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