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더불어 함께 사는 삶, 공정무역을 고민하다 - 28일 모두누림센터서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등록 2017-08-28 12:37:00
기사수정
    화성시
[시사인경제]화성시가 ‘공정한 경제와 공정한 기회! 더불어 함께 사는 삶, Fair Trade’를 주제로 28일 모두누림센터에서 공정무역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공정무역이란 저개발국 생산자와 노동자들의 경제적 자립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는 윤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것을 말한다.

시는 공정무역을 활성화하고 더불어 함께 사는 도시로 한발 더 나아가고자 이번 토론회를 마련했다.

특히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해 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오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공정무역 경기포럼 등 유관기관들과 마을활동가 및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공정무역의 필요성과 가치에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주제발표로는 이강백 한국공정무역협의회 상임이사의 ‘파리에서 서울까지 공정무역도시의 비전과 혁신’과 임영신 더불어숲 페어라이프센터 대표의 ‘마을을 바꾸는 공정무역 운동’이 진행됐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김현삼 경기도의원이 좌장으로 나섰으며, 이홍근 화성시의원과 남길현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 장미정 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장이 자리해 공정도시의 방향성을 논의했다.

또한 2부 조례 공청회에서는‘경기도 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가 소개됐다.

채 시장은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화성다운 공정한 도시 만들기’를 위해 실질적인 정책과 지원방안을 모색해볼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 사람냄새 나는 공정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2018년 말까지 공정무역도시 기반 마련을 위해 ‘공정무역지지 결의안’제정과 관련판매처 확보 및 학교 · 공공기관 · 기업 등에서 공정무역 제품사용을 높일 수 있도록 협의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6214
  • 기사등록 2017-08-28 12:3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4.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