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24일 공도읍사무소 2층 '오늘부터 신입사원' 행사와 연계해 “흡연 제로, 음주 제로 깨끗한 안성시 만들기”를 위해 금연·절주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알코올, 멈추면 ○○○시작됩니다.” 와 “담배, 오늘 끊지 않으면 내일은 없습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 진행 요원들이 금연 티셔츠를 입고 CO측정, 니코틴 의존도 검사 등을 실시, 군 부대 등 참여 기업체 20여 곳에 사업장 이동금연클리닉 독려 및 안내, 금연 홍보물품(리플렛, 비타민, 메모판 등) 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또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읍사무소에 2층 복도 행사장에 시각적 효과의 금연 배너 및 다양한 문구의 피켓을 전시해 금연과 절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의지를 북 돋을 수 있도록 했다.
오는 9월 5일은 공도도서관에서 '4050 재취업 지원 사업'과 연계해, 9월 6일은 시청 직원 및 민원을 대상으로 시청에서 레드 써클 캠페인과 함께 진행 할 예정이다.
보건소 담당자는 “올바른 절주 문화 정착과 백해무익한 담배를 언제라도 다시 금연을 시도할 수 있도록 보건소 혹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클리닉으로 찾아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금연·절주 문화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