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찾아가는 과학관 '우주로 가는 과학'展
[시사인경제] 남양주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관협회가 주관하는 2017 두드림 프로젝트 사업(이하 두드림)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과학관의 경기권 전시가 22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두드림 사업은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계층 간 과학문화 격차해소 기여를 위해 마련됐다.

두드림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찾아가는 과학관은 전국 권역별 읍ㆍ면 단위벽지 등 과학문화혜택 취약지를 찾아다니며 전시하는 이동형 종합과학관으로, 경기도에서는 지금까지 양주, 연천, 파주, 가평, 양평, 여주, 안산 등의 지역에서 개최됐으며, 올해에는 상반기(8∼9월)에 김포, 의왕을 시작으로 하반기(10∼11월)에는 2군데의 지역을 더 찾아갈 계획이다.

특히 금년도 상반기 전시에는 2016년에 전국 과학관에서 진행됐던 찾아가는 과학관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항공우주’ 관련 전시 및 체험품을 선별해 재구성했다. 물리, 지구과학 등 기초과학에서부터 우주를 주제로 한 가상현실까지를 인터렉티브, VR·AR 등을 다양한 체험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지역의 소외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전시연계 주제의 초청교육을 통해 과학자 및 전문가를 만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찾아가는 과학관의 관람과 체험은 무료이며, 22일부터 오는 27일까지는 김포 통진도서관, 29일부터 9월 3일까지 의왕 오전초등학교에서 개최된다.

경기권 전시를 운영하는 우석헌자연사디스커버리센터에서는 “항공우주를 주제로 다양한 기초과학에 대한 정보와 함께 드론, VR·AR, 자이로스코프 등 다양한 작동체험이 함께 진행돼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5992
  • 기사등록 2017-08-22 13:1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특집②]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인구 증가 속도가 빠른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이 지역 내 뿐 아니라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타 지역과의 비교에서 오산시의 대표성 지표가 불리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제도 개선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인구 대비 의원 수’는 한 지역의 지방의회 대표성이 얼마나 촘촘하게 확보되는지를 가...
  2. [기획특집①]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 인구가 약 27만 명을 넘어섰지만, 시의회 의원 정수는 30여 년째 변함없이 7명으로 고착돼 있다. 인구 증가 속도를 감안할 때, 이러한 구조가 시민 대표성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산시의회는 최근 의원 정수 확대 건의안을 경기도에 제출하며 본격적인 논쟁의 문을 열었다.오산시는 1991년 지방자치 시행 당시 인구 약...
  3. [기획특집③]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은 단순히 지역 의회 숫자를 늘리는 문제가 아니다. 제도적 한계와 절차적 제약 속에서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개선 방향까지 포함하는 쟁점으로 비화하고 있다. 핵심은 법과 현실의 괴리, 경기도 승인 절차, 공직선거법 개정 과제다.현재 「공직선거법」상 지방의원 정수는 시·도별 총량제 기반으로 규정..
  4.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5.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