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의정부시보건소는 오는 9월 4일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작으로 만65세 이상 및 의료취약계층 등 2017년도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전년대비 어린이 대상자를 확대해 실시하며, 생후6∼59개월 어린이, 만65세 이상 어르신은 가까운 지정 병·의원에서, 관내 의료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은 의정부시보건소 및 동부보건과에서 접종 가능하다. 대상자별 접종기간이 다르므로 반드시 확인 후 접종기관을 방문해야 한다.
또한 만65세(1952.12.31.이전 출생자) 이상 어르신 중 23가 폐렴구균 미접종자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전 보건소(주소 무관)에서 무료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받아야 호흡기질환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므로 반드시 9월 내에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완료하도록 권장한다.
의정부시보건소 관계자는 평일 보건소 방문 시 치매선별검사, 대사증후군, 물리치료(관내 등록장애인) 및 금연상담 등 폐렴구균 예방접종과 함께 필요한 보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인플루엔자 접종 전 폐렴접종 대상 여부를 보건소에 문의(의정부시보건소 예방접종실 031- 828-4543)해 보건서비스 이용 및 예방접종할 것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