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7 남양주 슬로라이프 국제대회, “시민이 만들어나가는 행복의 생활문화 축제” 기대 만발
  • 기사등록 2017-08-10 10:16:00
기사수정
    2017 남양주 슬로라이프 국제대회
[시사인경제] 남양주시는 오는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남양주 체육문화센터에서 5일간 펼쳐지는 2017 남양주 슬로라이프 국제대회가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즐기는 슬로라이프 생활문화 축제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대회를 꾸려나가는 수많은 사람들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주인공 역시 ‘시민’이다. 1,500명의 남녀노소 자원봉사자가 힘을 합쳐 대회를 운영하고 관내 단체와 기업, 전문가들이 참여해 지역에서 열리는 성공적인 국제대회의 모델을 만들고 있다.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은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 장터인 ‘파머스마켓’에서는 남양주 유기농·친환경 농부들이 직접 생산한 신선하고 질 좋은 농산물을 관람객들에게 제공한다.

대회가 추석연휴 직전에 개최되는 만큼 특별행사로 열리는 ‘한가위 특별전’에서는 친환경 축산 대전이 펼쳐지고, 야외에서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무료 바베큐장도 열린다.

좋은 일자리를 원하는 ‘청년’들을 위한 축제이기도 하다. 커피, 수제맥주, 제과 제빵, 수제햄·소시지, 천연 아이스크림 등의 푸드 스타트업 워크숍을 통해 전문가가 제공하는 창업 학교를 경험할 수 있다.

2016 경기도 넥스트 창조 오디션에서 대상을 받은‘슬로라이프 미식관광 플랫폼‘의 축소판인 ‘미식관광 체험관’은 100억 프로젝트를 미리 볼 수 있는 대회 콘텐츠의 백미이며, 세계적인 슬로라이프 도시의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휘게라이프, 욜로라이프가 강조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서 행복을 찾는 축제, 남양주 슬로라이프 국제대회의 입장권은 공식 웹사이트(http://slowlifefestival.kr)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사전에 구입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5602
  • 기사등록 2017-08-10 10:1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4.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5.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