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홀몸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어르신들에게 인기 - 장안구보건소 지난 7월부터 매달 1차례 ‘어울림 울타리’ 열고, 어르신 건강 돌봐
  • 기사등록 2017-08-08 15:01:00
기사수정
    수원시청
[시사인경제] 수원시 장안구보건소가 홀몸 어르신들에게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어울림 울타리’가 어르신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장안구보건소가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함께 정자2동 기로경로당에서 진행하는 어울림 울타리는 종합건강관리 서비스, 영양·구강관리, 건강관리 교육 등으로 이뤄진다.

지난 7월 11일 첫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8일 ‘여름철 건강관리 및 응급상황 대응법’을 주제로 두 번째 어울림 울타리를 열었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전문의가 폭염 속 건강관리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강의와 함께 혈압·혈당 측정, 치매 선별검사·예방 교육, 우울증을 비롯한 정신건강관리 등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세 번째 어울림 울타리는 오는 9월 26일 오후 2시 ‘만성질환자의 올바른 약물 복용법 및 보관법’을 주제로 열린다.

강정규 기로경로당 회장은 “어울림 울타리 프로그램이 노인들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면서 “이제는 응급상황이 생겨도 어느 정도 대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홀몸 어르신들의 만성질환을 관리하고, 정신건강을 돌보기 위해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협력해 올해 처음으로 어울림 울타리를 마련했다.

2017년 3월 현재 장안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은 3만 429명이고, 그중 홀몸 어르신은 7502명으로 전체의 24.7%를 차지한다. 장안구보건소는 홀몸 어르신 중 1760명에게 방문보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5506
  • 기사등록 2017-08-08 15: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특집②]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인구 증가 속도가 빠른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이 지역 내 뿐 아니라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타 지역과의 비교에서 오산시의 대표성 지표가 불리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제도 개선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인구 대비 의원 수’는 한 지역의 지방의회 대표성이 얼마나 촘촘하게 확보되는지를 가...
  2. [기획특집①]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 인구가 약 27만 명을 넘어섰지만, 시의회 의원 정수는 30여 년째 변함없이 7명으로 고착돼 있다. 인구 증가 속도를 감안할 때, 이러한 구조가 시민 대표성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산시의회는 최근 의원 정수 확대 건의안을 경기도에 제출하며 본격적인 논쟁의 문을 열었다.오산시는 1991년 지방자치 시행 당시 인구 약...
  3. [기획특집③]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은 단순히 지역 의회 숫자를 늘리는 문제가 아니다. 제도적 한계와 절차적 제약 속에서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개선 방향까지 포함하는 쟁점으로 비화하고 있다. 핵심은 법과 현실의 괴리, 경기도 승인 절차, 공직선거법 개정 과제다.현재 「공직선거법」상 지방의원 정수는 시·도별 총량제 기반으로 규정..
  4.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5.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