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경기 오산시는 지난 1일 오산시 교육포털 홈페이지(http://www.osan.go.kr/osanedu) 회원가입을 오픈하고 오는 10일까지 열흘간 회원가입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7월 6일 오산백년시민대학의 비전을 선포하고 오는 9월 개강에 앞서 오산백년시민대학 하반기 주요 강좌를 알리고자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오픈하고 퀴즈 이벤트 실시하는 등 사전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시작된 신규 홈페이지 구축사업은 기존 혁신교육오산 홈페이지와 오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합하고 ‘오산백년시민대학‘, ‘평생교육‘, ‘혁신교육‘ 3가지 테마로 구성해 수요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 쉽게 설계했다.
주요기능으로는 ▲관내 평생교육 기관 교육정보 통합 조회▲개인별 학습이력 관리를 통한 학습리포트 제공▲모바일 사용자를 고려한 반응형 웹 기술 적용▲온라인 수강신청, 학습 공간 신청 등 온라인 예약관리시스템 구축▲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동아리, 쪽지, 온라인 상담) 제공 등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교육으로 확산하는 구조를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오산백년시민대학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면서 디자인과 기능을 단순하게 구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교육정보를 찾기 쉽도록 사용자의 편의와 모바일 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면서 “평생교육에 노출되지 않은 잠재적 학습자를 끌어낼 수 있는 첫 번째 창구가 오산시 교육포털 홈페이지가 될 것이며 21만 오산시민이 이 모든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백년시민대학 하반기 강좌 온라인 수강신청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자세한 강좌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식 홈페이지 오픈은 9월 29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