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지역주민의 비만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신체활동 프로그램(3기) ‘비만탈출! 다이어트 운동교실’ 및 ‘건강힐링 요가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비만탈출! 다이어트 운동교실’은 30세 이상 60세 이하 주부를 대상으로 매주 월, 수, 금요일 오후 2시 근력순환운동 및 만성질환교육 진행과 동시에 사전·사후 혈액검사 및 체성분을 측정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몸의 변화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참가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기 참가자들의 경우 운동 전·후 체성분 비교 결과, 몸무게는 0.97kg감소, 체지방량은 1.45kg 감소됐다.
단, 결과 건강위험군일 경우 운동 참여가 어려울 수 있다. 보건소는 이처럼 격렬한 운동이 힘든 대상자를 위해 ‘건강힐링 요가교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건강힐링 요가교실’은 60세 이하 주민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매주 화, 금 오후 4시에 진행된다. 몸의 유연성과 근육의 발달 및 체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요가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된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개인에게 적합한 운동법 및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하다면 보건소 건강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일산서구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031-8075-416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