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고양시 식사도서관에서는 오는 8일부터 오후 3시 어린이 여름방학 프로그램 ‘오감만족 동화요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화책과 요리활동을 연계해 집중력과 창의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어린이 독서연계 프로그램이다. 여름방학을 맞이해 초등 1∼3학년 어린이들을대상으로 오는 8일, 9일, 22일, 23일 총 4회 동안 동화요리 전문 강사인 정현주 강사의 진행으로 이뤄진다.
첫 번째 시간인 8일에는 ‘천국을 거부한 대장장이’라는 책을 주제로 알록달록한 카나페를 만들어 볼 예정이다. 이어 ▲9일에는 ‘송아지와 바꾼 무’를 읽고 오색무쌈말이를 ▲22일에는 ‘달걀 한 개의 값’을 읽고 모닝에그샌드위치를 ▲23일에는 ‘우장춘’을 읽고 과일화채를 만들며 책을 읽는 즐거움, 우리 동네 도서관에서 보내는 여름방학의 신나는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책과 아이들 스스로 만들어낸 요리를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집중력과 창의력을 향상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접수는 현재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 1∼3학년 어린이 15명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내용은 식사도서관 담당자(031-8075-9185)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