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청 미화원과 간담회 갖고 애로사항 청취 - 정찬민 시장, 환기시설 즉시 보완지시…고용보장은 적극 건의키로
  • 기사등록 2017-08-02 14:48:00
기사수정
    미화원 간담회
[시사인경제] 용인시는 정찬민 용인시장이 2일 오전 시장실에서 시청사에 근무하는 미화원 20명 전원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달 시청광장 물놀이장 개장 이후 주말도 없이 묵묵히 일하는 미화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정 시장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간담회에서 미화원 A씨는 “청사내 미화원 대기실이 환기가 잘 되지 않아 공기청정기와 에어컨 등 환기시설을 보완해 줬으면 좋겠다”고 건의했다. 또 다른 미화원 B씨는 “현재 용역회사에서 1년 단위로 계약을 맺고 근무하고 있는데 고용보장이 좀더 안정적으로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미화원들은 “연장근무와 주말 추가근무 등으로 몸은 다소 힘들지만 많은 시민들이 즐겁게 물놀이장을 이용하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 시장은 “미화원 대기실을 좀더 쾌적하게 개선하도록 담당부서에 즉시 지시하겠으며, 고용보장은 현재 근무하는 분들이 꾸준히 채용될 수 있도록 용역회사에 적극 건의하겠다”고 답했다.

정 시장은 또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수고하는 미화원들이 진심으로 고맙다”며 “건강관리에 조심하고 근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유의하며 직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간담회에 앞서 정 시장은 청소용 빗자루와 바구니가 장착된 청소차를 타고 청사 2층 복도에서 청소하며 미화원들의 어려움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간담회가 끝난뒤 지난 2005년부터 시청사에서 근무했다는 J씨는 “12년 넘게 있었지만 시장님이 미화원들과 간담회를 가진 것이 처음”이라며 “시장님께서 미화원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줘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미화원 K씨는 “시장님이 무척 활동적이고 적극적이어서 시청 모습도 많이 바뀌고 있다”며 “많은 일을 하시느라 바쁘실텐데 미화원 근무환경 개선에도 관심을 가져줘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정찬민 시장은 오는 7일 아침 출근시간대에 청사 주차관리요원 체험에 참여하고 주차관리요원들과 간담회도 갖는 등 직원들과 소통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5303
  • 기사등록 2017-08-02 14:4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식중독균 안전성 확인’ 배달음식점 조리식품 모두 ‘적합’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배달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조리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식중독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연구원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31개 시군과 함께 떡볶이, 치킨, 커피, 탕류 등 소비량이 많은 배달 조리식품 125건을 수거해 대장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등 주요 식중독균을 검사했..
  2.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3.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4.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5.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