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채의선 기자 = 경기도의회 박종덕(새, 양평2) 보건복지공보위원회(위원장 고인정) 위원은 한국노인요양공동생활 가정협회(회장 조남웅)와 함께 ‘소규모 노인요양시설의 조리인력 지원방안’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토론회에는 신현석(새, 파주1) 도의원을 비롯하여 공무원 및 공공·민간부문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도내 30인 이하 소규모 노인요양시설에 대한 처우 개선이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
 
이날 주제발표에 나선 김영태 동국대학교 교수는 “현재 도내 30인 이하 노인요양시설은 915개(전체 시설의 74%)가 있으며, 12,500여명(전체 입소 어르신의 37%)의 어르신을 섬기고 있다.”며, “장기요양 보험제도의 성패는 민간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서비스의 질을 좌우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각계각층의 5명의 토론자 역시 소규모 노인요양시설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박종덕 의원은 “개인 시설이라는 이유로 복지예산 지원에서 제외되고 있다”며, “법인과 공평한 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장영숙 안산 행복한실버 원장(9인 이하 시설 대표)은 “여타 규모의 시설에 비해 9인 이하 시설의 공실률이 6.3%로 가장 낮다”고 지적하고, “이는 소규모 시설에 대한 수요자의 선호도를 반영하는 것”이라며 소규모 노인요양시설의 지원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와 관련 고인정 위원장은 “최근 재정위기를 맞아 예산을 감축하는 현실 속에서 이제는 단순히 복지예산의 증액이 아닌, 복지예산의 효율적 재분배를 논의해야 할 시점에 이르렀다”며 “앞으로 복지예산의 효율적 분배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519
  • 기사등록 2013-09-04 09:3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