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에서 태권도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자!! - 오는 29일 2017 안양세계태권도한마당 개막
  • 기사등록 2017-07-26 09:26:00
기사수정
    2017 안양 세계태권도한마당
[시사인경제] 안양시는 2017 안양 세계태권도한마당이 오는 29일부터 4일간 안양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1992년부터 올해 25회째 개최되고 있는 세계태권도한마당에서 역대 최다 참가국, 참가인원인 64개국 5,732명의 세계 태권도 가족들이 자신의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세계태권도한마당’은 그 동안의 올림픽을 중심으로 인식되고 있는 겨루기 중심의 엘리트 대회에서 탈피해 품새, 태권체조 및 격파 등 13종목 68개 부문에서 실력을 겨루고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지구촌 최대의 태권도 축제이다.

태권도 경연뿐만 아니라 축제기간 내내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볼거리도 가득하다.

우선 29일 15시에 개최되는 개회식에서는 한마당의 메인슬로건인 ‘태권도로 하나되는 세상’을 표현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수련생이 펼치는 화합의 퍼포먼스와 대북공연 등을 비롯해 태권도의 결합을 통한 이색적인 공연들이 펼쳐진다.

개회식이 끝난 후 19시에는 태권도계의 전설들이 감동을 담은 스토리를 펼치는 젊음의 향연, 태권 愛(애), 제3야전군, 레전드 응답하라 등 총 4부로 구성된 리얼 액션 갈라쇼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또한 인기 연예인들도 이번 태권도한마당에 대거 참여해 축제의 흥을 돋운다.

우선 30일 16시부터 1시간 반 동안 실내체육관 야외광장에서는 찾아가는 공연 ‘오픈 스튜디오’ 공연이 열린다. 브레이브 걸스, VAV, 모모랜드 등 인기가수 들의 화려한 무대로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격렬한 태권도 경연과는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9명의 여성 연예인들이 태권도를 배우며 성장하는 모습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 ‘막 지르는 소녀들’도 촬영 중이다.

송은이(개그우먼) 씨를 비롯해 박기량(롯데자이언츠 치어리더), 맹승지(개그우먼), 제이니(가수, 언프리티 랩스타 3 출연), 태미(배우, K타이거즈), 주이(가수, 모모랜드), 미교(가수, 전 러브어스), 율희(가수, 라붐), 주민정(팝핀댄서, 2011 코리아 갓 탤런트 우승), 조민지(가수, K타이거즈) 등 대표자 1명과 팀원 9명의 인기 연예인들이 31일 태권체조 부문 번외경기에 참가하기 위한 준비과정부터 참여까지의 감동적인 에피소드들로 구성된다.

이 밖에도 축제기간 내내 안양 실내체육관에서는 태권도 수련생들의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King of Kick’, ‘Kick Master’, 전국의 태권도 수련생과 겨루는 발차기 시합 ‘제미타’ 등의 수련형 프로그램과 창조산업기술과 태권도의 만남 ‘태권도 시범의 세계’, ‘태권 히어로즈’ 등의 가상현실 체험, 초보자도 액션영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타임 슬라이스’ , 태권도를 통한 희망과 소망을 기원하고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는 ‘격파 도네이션’ 등의 다양한 체험형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번 주말 열리는 2017안양세계태권도한마당에 가족들과 함께 참여하셔서 멋진 태권도 경연을 관람하고 태권도 체험을 통해 태권도의 매력을 느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5015
  • 기사등록 2017-07-26 09:2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