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경기도의회 이삼순 부의장과 임채호 의원은 9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각각 의장과 부의장 출마를 선언했다.
 
이삼순 부의장은 의장 출마에 앞서 부의장직 기자회견을 갖고 "더 큰 정치를 위해 부의장직을 사직한다"고 밝혔다.
 
이 부의장은 "오늘 책임감 있고 강력한 의회정치를 염원 하는 열망과 민생의회 실천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더 이상 유보할 수 없다는 판단이 들었기에 경기도의회 의장출마를 위해 부의장직을 내려놓고자 한다"고 했다.
 
이어 이 부의장은 "위기를 극복하고 모두에게 희망을 주기위해 경기도의회 의장직에 출마한다"고 의장직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 부의장은 "의장으로서의 권위보다는 소통과 화합을 통해 의회민주주의 실현에 앞장서겠다"며 "의원들의 의정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집행부와의 관계설정은 견제와 균형의 원칙에 충실하도록 하겠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도민을 편안하게 하는 정치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임채호 의원은 "‘든든한 부의장’으로 ‘강한 도의회’를 만들겠다"며 부의장직 출사표를 던졌다.
 
임 의원은 "존재감 있는 부의장, 정치력 있는 부의장, 현장감 있는 부의장이 되겠다"며 "화합하는 도의회, 도민을 위해 일하는 도의회, 강한 도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오는 12일 오전 의총을 열어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현재 의장직는 김경호.김재귀.이삼순.권오진.허재안 의원이 부의장에는 송순택.임한수.임채호.류재구.이필구 의원이 후보로 등록해 경합을 벌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489
  • 기사등록 2013-07-09 16:3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4.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