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공유시장경제 플랫폼으로 만들어드립니다 - 아이디어 선정작은 2018년 경기도 공유시장경제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 기사등록 2017-07-12 07:58:00
기사수정
    공모전 홍보포스터
[시사인경제]경기도가 고착화된 저성장과 4차 산업혁명 시대 양극화 극복을 위한 대안으로 강조되고 있는 공유시장경제 정책 수립을 위한 아이디어를 오는 28일까지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는 단순한 ‘공유’를 통한 자원의 효율적 소비를 넘어 민·관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양극화 해소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발전의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미래지향형 경제모델로 공유시장경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공유시장경제 정책개발 분야로는 ▲오픈소스 확산 ▲자원의 공유 ▲O2O플랫폼 ▲prosumer(참여형 소비자) 확산 ▲협력적 생산·협력적 소비 시스템 구축 등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 대표 제안채널 트위그(http://cafe.naver.com/ gideain)와 온라인(https://moaform.com/q/ovoydk)을 통해 공유시장경제 관련 아이디어가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관련 정보는 http://cafe.daum.net/ GGshar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오는 8월중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2명을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과 기타 아이디어는 2018년 공유시장경제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나바다로만 인식되는 ‘공유’의 가치를 시장경제에 접목, 공동체를 따뜻하게 만들고,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인식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며 “접수된 아이디어가 실제 공유시장경제 플랫폼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4464
  • 기사등록 2017-07-12 07:5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획특집②]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인구 증가 속도가 빠른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이 지역 내 뿐 아니라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타 지역과의 비교에서 오산시의 대표성 지표가 불리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제도 개선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인구 대비 의원 수’는 한 지역의 지방의회 대표성이 얼마나 촘촘하게 확보되는지를 가...
  2. [기획특집①]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 인구가 약 27만 명을 넘어섰지만, 시의회 의원 정수는 30여 년째 변함없이 7명으로 고착돼 있다. 인구 증가 속도를 감안할 때, 이러한 구조가 시민 대표성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산시의회는 최근 의원 정수 확대 건의안을 경기도에 제출하며 본격적인 논쟁의 문을 열었다.오산시는 1991년 지방자치 시행 당시 인구 약...
  3. [기획특집③]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은 단순히 지역 의회 숫자를 늘리는 문제가 아니다. 제도적 한계와 절차적 제약 속에서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개선 방향까지 포함하는 쟁점으로 비화하고 있다. 핵심은 법과 현실의 괴리, 경기도 승인 절차, 공직선거법 개정 과제다.현재 「공직선거법」상 지방의원 정수는 시·도별 총량제 기반으로 규정..
  4.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5.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