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남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 20주년 기념식, 시민감성치유 뮤지컬 ‘뽕이와 코코’ 공연 진행
  • 기사등록 2017-06-28 11:42:00
기사수정
    시민감성치유 뮤지컬 뽕이와 코코
[시사인경제] 하남시는 지난 27일 하남문화예술회관 아랑홀에서 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주년 기념식과 시민감성치유 뮤지컬 ‘뽕이와 코코’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오수봉 시장을 비롯해 정신건강증진사업 유관기관 관계자와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지역아동센터 및 드림스타트 아동, 다문화가족 등 시민 700여명이 참석했다.

오수봉 시장은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증진과 지역사회 자살예방 사업으로 생명존중 분위기를 조성에 힘써 온 공정배 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가족협회장, 민경태 하남시의사회장, 김종문 하남시한의사회장, 이현수 하남시약사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기념식 후에는 따돌림 당한 아이들의 상처받은 마음을 위로하고 자존감을 올려주며, 따돌리는 아이에게는 입장 바꿔 생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뮤지컬 ‘뽕이와 코코’를 무료 공연을 진행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수봉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중증정신질환사업, 아동·청소년 정신보건사업,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사업, 치매관리사업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정신건강증진 사업에 대한 요구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그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이 행복한 하남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2017.5.30.시행)에 따라 ‘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명칭이 변경됐다.

하남시민이면 누구나 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793-6552) 이용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3852
  • 기사등록 2017-06-28 11:4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6일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한다. 깊이있는 수업 비전 공유로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의 교실수업 혁신 분위기 확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도교육청은 교사가 학생의 사유 능력을 키우고 성장 중심의 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 수업 역량 강화에 다양.
  2. “재난지원금이 숨겨진 빚으로”… 이혜원 의원, 이재명 前 지사 행정 강도 높게 비판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민선7기 당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집행한 재난지원금 정책에 대해 “경기도의 미래세대에 재정 부담을 전가한 무책임한 행정”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이 의원은 2021년 전 도정이 전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한 재난지원금에 대해, “도민 세금 부담과는 무관하다”는 당...
  3.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 단양 느티나무학교에서 야유회 성료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총동문회장 문경옥)는 지난 4월 19일(토), 충청북도 단양군 어상천면에 위치한 느티나무학교에서 총동문 야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야유회는 “응답하라 크리스토퍼! 우리 함께 학교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동문 간의 우애를 다지고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레크리에...
  4. 화성도시공사,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으로 현장 중심 교통약자 배려 실천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와 실질적 이동권 보장을 위한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을 성공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중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과 교통복지 증진이라는 공사의 사회적 책임을 반영한 것으로, 발안 만세시장 장날...
  5.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경기형 웰니스 관광, 미래 관광산업 핵심 성장 동력” 강조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국민의힘, 파주4)은 4월 21일 열린 제4회 웰니스 관광 자문위원회에 참석해, “경기도만의 특색 있는 웰니스 관광 전략을 통해 도의 관광산업에 새로운 경쟁력을 더해야 한다”고 밝혔다.이한국 의원은 “몸과 마음의 쉼이 중요한 시대에 웰니스는 단순한 유행이 아닌 삶의 본질적인 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