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수원시민의 문화향수 확대를 위한 전문공연장 수원SK아트리움(장안구 이목로)이 개관기념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그 화려한 서막을 연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라수흥)이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오는 7일부터 4월 6일까지 20개 작품 총 24회 공연을 선보이며, 클래식은 물론 국악, 연극(뮤지컬), 무용, 퓨전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개관기념 페스티벌은 수원시립교향악단의 오프닝 콘서트를 시작으로 한 달간 열리며, 개관에 걸맞게 한국을 대표하는 예술가와 예술단체들의 공연이 줄을 잇는다. 첫 무대는 김대진 상임지휘자가 이끄는 수원시립교향악단과 바이올리니스트 강동석이 협연하는 ‘오프닝 콘서트’(7일). 1부는 브루흐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1번을 들려주고 2부는  드보르작의 대표작이자 마지막 교향곡인 제9번 ‘신세계로부터’가 연주된다. 이 작품은 김대진과 수원시향이 새로운 세계(수원SK아트리움)에서 연주하는 첫 교향곡으로서의 의미가 깊다.

이어 손열음 피아노 리사이틀(8일), KBS교향악단 초청공연(9일)이 펼쳐지며, 매년 노벨 문학상 후보로 주목받는 고은 시인은 얼마전 소치 겨울올림픽 폐막식에서 아름다운 무대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던 재즈가수 나윤선과 함께 ‘고은, 시의 밤’(14일)을 개최한다. 수원시립합창단(상임지휘자 민인기), 국립합창단(상임지휘자 이상훈), 대전시립합창단(상임지휘자 빈프리트 톨), 바리톤 김동규가 참여하는 ‘한국합창 빅3’(15일), 한국뮤지컬협회의 화려한 ‘뮤지컬 갈라 콘서트’(23일), 국립극단의 연극 ‘혜경궁 홍씨’(28일)도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소공연장에서 열리는 파울로 코엘료의 소설을 기반으로 한 국립현대무용단의 감각적인 무대 ‘11분’(29일‧30일)도 기대되는 공연이다. 수원시립합창단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인 ‘뭔가 특별한 음악회’(4월4일)는 1960년대부터 2000년대에 이르는 가요, 팝, 샹송, 칸소네 등의 음악들을 화려한 쇼로 재해석한다.

지역 예술인들의 다양한 공연도 진행된다. 수원오페라단(8일), 수원음악협회(13일), 수원연극협회(19일), 아트컴퍼니 예기(20일), 예술공동체 술래(22일), 수원무용협회(29일), 수원국악협회(4월1일), 수원연예예술인협회(4월5일)의 대표적인 작품들이 차례로 무대에 오른다.

특히 이번 개관기념 페스티벌의 마지막 무대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수원시 아마추어 음악동아리의 페스티벌(4월6일)이다. 음악동아리의 출연은 공연장을 채워줄 수원시민이 주체가 되는 아름다운 마무리이자 첫 시작이다.

수원SK아트리움은 지난 2012년 4월 착공하여 1년 6개월간의 공사 끝에 지난해 10월 완공됐다. 950석의 대공연장과 300석의 소공연장을 갖추고 있고, 수원시립교향악단과 수원시립합창단이 상주해 있다. 또한 3만9천㎡ 규모의 정자문화공원 내에 위치한 수원SK아트리움은 부대시설로 아이러브맘 카페, 카페테리아를 갖춰 수원시민을 위한 문화휴식처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SK아트리움은 SK그룹이 수원시에 기부하여 올해 1월부터 수원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공연장 명칭은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한 공모에서 예술(art)과 공간, 장소를 의미하는 접미사 리움(rium)의 합성어인 ‘아트리움’으로 선정했다. 공연문의는 수원SK아트리움(031-250-5300), 예매는 수원SK아트리움 홈페이지(suwonskartrium.or.kr)와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 1544-1555)에서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383
  • 기사등록 2014-03-05 19:2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2.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3.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4.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