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임성택 기자 = 26일부터 수원시 관내 버스정류장에서 수준 높고 감동적인 인문학 시를 감상할 수 있다. 시는 수원문인협회(회장 안희두) 회원 21명과 고은, 임병호, 윤수천, 김우영, 최동호, 신달자, 정수자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시인 30명 등이 재능기부를 통해 창작한 시(詩)가 게재된 글판을 관내 버스정류장 120개소에 설치했다. 




이번 인문학 글판 설치에 참여한 작가들은 수원시 출신 및 연고자 중심의 등단작가들로, 버스정류장을 시인과 시민이 정을 나누는 인문학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이번 사업에 재능을 기부했다. 




재능기부에 참여한 한 작가는 “인문학도시 수원에서는 무료하게 버스를 기다리던 버스정류장에서 자연스럽게 인문학을 접할 수 있다”며 “시를 통해 인문학을 이야기하고 소통과 감동을 통해 시민들이 즐거움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이번 참여 이유를 밝혔다. 




이와 함께 시는 수원의 역사, 도시환경 등 도시 이미지와 어울리도록 디자인했으며, 야간에는 벽면 형광판의 빛을 통해 글판의 디자인이 더욱 돋보이게 했다. 소외지역이 없도록 글판을 설치할 버스정류장을 각 구별로 고르게 선정, 설치했다. 




시는 이와 관련해, 26일 오후 수원시청에서 재능기부에 참여한 작가 31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또한 버스정류장에 게시되는 시를 한자리에 모아 내년 1월 12일까지 수원시청 본관 1층 로비에 전시하고, 2월초까지는 지하철 수원시청역 내에 전시할 계획이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 9월 시민들에게 창작시 공모를 받아 20개 작품을 선정, 관내 버스정류장 100개소 벽면 형광판에 부착, 거리 인문학 공간을 조성해 시민들이 인문학 시를 접할 수 있게 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359
  • 기사등록 2013-12-27 08:4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