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임성택 기자 = 조선의 르네상스 군주 정조대왕의 역사문화콘텐츠를 소재로 만든 스토리텔링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수원예기보존회(대표 안영화)는 수원문화재단 후원으로 오는 23일 오후 5시 수원장안구민회관 한누리 아트홀에서 ‘정조 트라우마1’을 선보인다.




수원예기보존회는 지난 2011년부터 ‘수원화성의 전통예술역사찾기’란 타이틀 아래 ‘과인은 사도세자의 아들이다’, ‘용연에 비친 달’, ‘기생-화젯거리’, ‘무무타’, ‘춤의 칼’ 등 수원지역의 역사를 담은 작품을 무대에 올렸다.







이번 작품은 그 동안 선보였던 작품을 토대로 무용과 연극, 무예, 음악을 일체화시켜 한 나라의 군주이자 한 인간으로서의 정조대왕을 재조명한다.




특히 ‘정조 트라우마1’에서는 아버지 사도세자에 대한 그리움과 왕권 강화를 위한 수원화성 축성, 무예도보통지를 집대성한 백동수 그리고 장용영 군사들과 그들을 돕는 천상의 유희가 한데 어우러진다. 여기다 수원 풍물패의 흥겨운 가락과 마을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무대가 어우러져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이번 공연을 위해 수원예기보존회 단원들을 비롯해 수원문화재단 무예24기 시범단, 극단 집현, 전통타악창작그룹 유소, 매산초 전통연희단 등 30여 명이 참여한다.







한편 수원예기보존회는 지역역사콘텐츠를 소재로 작품활동하는 공연예술전문단체이자 경기도 문화예술형 예비사회적기업이다.




특히 수원지역의 역사스토리를 통해 일반시민의 관점에서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공연콘텐츠 개발은 물론 전통문화예술 통합교육과 커뮤니티댄스 등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춤문화를 일구고 있다.




입장료 : S석1만원 R석2만원(지역주민50%할인‧취약계층무료). 문의 031-246-6737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347
  • 기사등록 2013-11-20 07:3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2.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3.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4.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