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청소년수련관, 'Disco光페스티벌' 운영
관리자
【경기인뉴스】채의선 기자 =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충영) 광교청소년수련관이 주최‧주관하고 수원시와 신풍초등학교가 후원하는 Disco光페스티벌이 11월16일(토) 광교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되었다.이번축제는 지난 8월 학교복합화시설로 개관하여 광교지역 내 청소년과 주민에게 다양한 교육‧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해왔던 광교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지도사와 소속 동아리 청소년들이 야심차게 준비한 축제로 1,000여명의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축제는 체험, 강연, 공연, E-스포츠 대회, 홍보‧이벤트가 함께하는 행사로 축제에 참가하는 청소년은 네일아트, 글로벌문화체험, 북아트체험, 초등과학실험 등 다체로운 체험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었다.또한 청소년의 꿈을 찾는 청년멘토들의 열린 강의와 전문공연단으로 초청된 명성황후 뮤지컬팀의 갈라쇼, 세계적인 B-boy팀인 C.P.I 크루, SBS스타킹에서 많은 화제를 낳았던 Two성호마술사가 공연이 진행되어 청소년과 지역주민에게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날 축제에 함께한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김충영 이사장은 “이번 축제가 청소년이 중심이 된 광교지역 내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많은 힘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