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지난 13일 오전, 맑고 청명한 가을하늘아래 마라톤 동호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시민등 1만여명의 인원이 어우러진‘제10회 오산독산성 전국하프마라톤 대회‘가 오산시 종합운동장에서 펼쳐졌다.
 
오산시(시장 곽상욱), 오산시의회(의장 최웅수)와 경기일보사가 공동주최하고 오산체육·생활체육회, 스포츠와 사람들 주관, 경기도, 경기지방경찰청, 경기도소방재난본부,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생활체육회,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화성동부경찰서, 오산소방서 등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마라톤 행사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됐다. 




 
이번 제10회 독산성마라톤대회는 오산종합운동장을 출발, 도심속의 휴식공간인 생태하천 오산천과 권율장군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독산성 세마대 일원을 하프마라톤(584명)을 비롯 10km 코스(830명), 4.8km 코스(7,615명) 등 3개 코스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오산시민뿐 아니라 전국의 마라톤 마니아와 다문화 가족 등이 함께 아름다운 가을하늘 아래 생태하천 오산천의 가을향기를 온 몸으로 느끼며 함께 했다.  





 
또한 휴일을 맞아 기록과 승부에 집착하기보다 가족이 함께하는 수 많은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모습은 오산독산성 전국하프마라톤대회가 가정의 건강증진과 화목에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이날 오산시를 수놓은 아름다운 마라톤 향연에는 곽상욱 시장, 안민석 국회의원, 최웅수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각급기관단체장이 함께 달리며 마라톤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올림픽 은메달과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비롯해 현재까지도 깨지지 않은 한국마라톤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마라톤의 영웅, 봉달이 이봉주씨도 달리기에 함께해 마라톤 참여자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한편 이번 제10회 오산독산성 전국하프마라톤대회 하프코스에는 이홍국(남), 이종애(여)씨가 각각 1시간 15분 52초, 1시간 34분 10초의 기록으로 남녀부 우승을 차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326
  • 기사등록 2013-10-14 07:5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2.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3.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4.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5.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