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 평생학습관 여름학기 수강생 모집_포스터 |
|
[시사인경제] 수원시 평생학습관이 80여 개 다채로운 여름학기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여름학기 프로그램은 7·8월 두 달간 진행된다.
명사특강 '대통령의 글쓰기', '자녀의 미래를 바꾸는 크리에이티브'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무료로 진행되는 ‘명사특강’은 사회 각계 명사(名士)의 이야기를 들으며 시대의 화두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다. 6월 29일에는 강원국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의 ‘대통령의 글쓰기’, 8월 17일에는 동화 ‘날아라 삑삑아!‘의 저자 권오준 생태전문 작가의 ‘자녀의 미래를 바꾸는 크리에이티브’가 진행된다.
시민인문학교 '요동치는 세계 따라잡기'
비판적으로 세계를 탐구하고 삶을 성찰하는 시간 ‘시민인문학교’에서는 정치철학자 김만권 강사가 ‘요동치는 세계 따라잡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 당선과 샌더스 상원의원의 부상, 영국 코빈 노동당 당수 선출과 유럽연합 탈퇴 등 세계화에 역행하는 흐름이 두드러지는 최근의 현상에 대해 살펴본다. 7월 19·26일, 8월 2·9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강료는 2만 원이다.
몸의 움직임을 이용한 표현과 소통 '지금, 여기, 몸'
장홍석 안무가가 진행하는 ‘지금, 여기, 몸’은 자신의 몸을 움직이며 몸의 감각을 깨우고, 즉흥적으로 몸을 움직이며 자신을 표현하고 타인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다. 20∼30대 청년층이 주 대상이다. 7월 8·15일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강료는 1만 5000원이다.
그밖에 ▶숲에서 주운 나무를 깎아 간단한 손도구를 만들어보는 ‘거북이 공방’ ▶천연식초 발효법을 배워보는 ‘식초교실’ ▶윤경숙 강사가 진행하는 ‘캘리그라피와 수묵일러스트’ 등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연령대별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강좌가 마련돼 있다.
강의시간, 수강료 등 강좌별 세부 정보는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earning.suwon.go.kr)에서 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평생학습관 1층 반딧불이 상담실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 070-4477-6515∼6, 수원시 평생학습관 반딧불이상담실
수원시 평생학습관은 평생학습도시를 지향하는 수원시가 ‘태어난 순간부터 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계속되는 앎·배움·성장’을 목표로 지난 2011년 설립한 시민 교육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