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연수 기자 =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라수흥)은 기초 자치단체 최초로 축제형 해외관광상품을 개발, 수원화성문화제(9.27~10.1)에 일본, 대만, 중국 등 10개 여행사 총 500여명의 관광객을 직접 유치하는 성과를 올렸다.




그 동안 해외 인바운드여행사가 주도해 국내 관광상품을 개발한 사례가 있었지만, 자치단체(산하 문화재단)가 직접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단독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대규모로 유치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재단은 지난해 일본 도쿄와 오사카 등에서 세일즈콜 2회와 설명회 1회를 개최하면서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왔다. 올해도 일본 현지 여행사를 방문, 50회를 맞이하는 수원화성문화제를 적극 홍보했다.




특히 지난 8월 급격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관광객을 공략하기 위해 중국 상하이에서 여행관계자를 상대로 관광설명회를 개최하고 관광박람회에 부스를 마련하는 등 중국시장에 도전장을 내기고 했다.







그 결과 일본의 경우 유명 영화배우이자 한국관광공사 명예홍보대사인 쿠로다 후쿠미 씨와 함께 하는 산신여행사의 수원화성문화제 동행상품(2박3일)을 비롯해 7개 상품을 출시했다. 또 대만·중국지역에서 오복여행사 등 3개 여행사가 250여명의 관광객을 모객했다.




이들 관광객들은 문화제 기간 동안 혜경궁 홍씨 진찬연, 과거시험, 총체공연(무예종합예술공연) 등의 관람은 물론, 문화제의 하이라이트인 정조대왕 능행차에 참여해 장금이 의녀 복장과 철릭 복장을 착용하고 퍼레이드에 참여한다.




이번 관광객들은 SNS를 통해서도 일부 모집해 인터넷을 통한 해외홍보의 중요성과 가능성을 제시했다. 재단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아메바 블로그 등에서 문화제 행사를 적극 소개했다. 이에 개별 관광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50여명이 이메일을 통해 신청했다.




현재 재단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 홈페이지와 각 나라의 대표 SNS(아메바 블로그, 런런왕, 블로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일본 관광객 모객은 엔저현상으로 인한 일본관광객 감소추세 속에서 일궈낸 성과여서 더 큰 의미가 있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 50주년을 맞는 수원화성문화제의 연륜만큼이나 세계적인 전통문화축제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기존 일본과 중국지역은 물론 동남아 지역의 관광객을 유치해 우수한 우리 문화를 알리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314
  • 기사등록 2013-09-24 10:1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2.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3.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4.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