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연수 기자 = 화성시는 애향봉사부문 등 6개 분야에서 지역발전과 문화예술발전에 공헌한 ‘화성시 문화상’ 수상자 6명을 선정했다. 




시는 지난 2일 화성시문화상심사위원회를 열고 애향봉사부문 이인숙(52, 우정읍), 효행부문 오희순(53, 반월동), 향토교육부문 유동숙(49, 장안면), 문예진흥부문 임옥순(61, 수원시), 지역개발부문 홍진기(57, 비봉면), 체육진흥부문에 송영서(68, 우정읍) 등 6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 




애향봉사 이인숙씨는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에 김장 및 밑반찬 지속 후원, 경로잔치 개최, 경기도 기부금품 모집등록, 김장나눔 봉사 등 지역봉사활동을 통하여 소외계층을 감싸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였으며, 특히, 독거노인관리 홀몸돌봄사업을 전개하여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효행부문 오희순씨는 관절수술 및 노환으로 거동이 어려운 시어머니를 극진히 봉양하고, 마을 일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시부모뿐만 아니라 주변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 지역사회로부터 효녀라고 칭송이 자자하다.  




향토교육부문 유동숙씨는 삼괴고등학교 교사로 침체된 도서관 활성화, 독서사랑방, 인문학사랑방을 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새로운 교범을 창조하는 업적을 남겼다. 




문예진흥부문 임옥순씨는 와우초등학교장으로 아동문예, 수필, 비평지 등의 신인상을 휩쓸며 세계동화문학상, 알베르트 까뮈문학상, 소크라테스 문학상 등 저명한 문학상을 수상해 지역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문예진흥에 큰 공을 세웠고, 특히, 글쓰기 교육과 독서교육이 중심이 된 창의적 학교 경영으로 학생들을 이끌어 모범이 되고 있다. 




지역개발부문 홍진기씨는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도․지원을 강화하고, 농촌사랑 내실화로 농외소득 증대와 여성농업인 복지에도 앞장서 지역사회 발전에 남다른 역할이 높이 평가됐다.  




체육진흥부문 송영서씨는 화성시체육회 부회장과 화성시배드민턴협회장을 역임하면서 각종 체육대회 지원을 아끼지 않고, 화성시 체육저변 확대에 노력했다. 시는 오는 15일 ‘2013 화성시민체육대회’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301
  • 기사등록 2013-09-06 08:0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의회 의장 선출 ‘이탈표’ 논란… 왜 아무 설명이 없나 평택시의회 의장단 선출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이탈표가 발생한 가운데, 당 안팎에서는 “책임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강한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 2024년 6월 27일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선출을 진행한 결과,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아닌 국민의힘 소속 강정구 의원...
  2. GS건설,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16일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이 16일(금)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905번지 일원(내삼미2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A1블럭)에 공동주택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으로 총 10개동, 전용면적 59~127㎡ 총 1,275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전.
  3. 지역을 낮춰보는 발언, 정치의 품격을 돌아볼 때다 최근 정치권 일각의 발언을 두고 경기도민 사회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수도권 구조 문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일부 표현이 경기도와 그 시민을 낮춰 바라보는 인식으로 읽히면서, 도민들의 정서와 괴리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경기도는 서울의 부속 공간이 아니다. 1천3백7십만 도민이 생활하고 일하며 지역의 성장을 함께 만..
  4. 경기도 ‘엄마·아빠의 행복한 출산과 육아’ 지원사업 확대 경기도가 공백 없는 돌봄을 제공하고, 한부모와 위기임산부를 위한 보호망을 펼치는 등 도내 부모들이 마음 편히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정책들을 올해도 추진한다. 공백 없는 돌봄부터 난임부부, 산후조리원, 위기임산부 지원 등 경기도의 주요 출산·육아 정책까지 다양하고 실질적 대책이다. ■ 주말, 야간에도 공백없는 긴급돌...
  5. 경기도 ‘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다양한 정책 추진 경기도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생활 안정을 위해 급식, 학습·진로·자립 지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청소년 사다리와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 등을 통해 가정 형편이나 보호 환경에 따라 발생하는 격차를 줄이고, 자립두배통장, 자립정착금, 자립지원수당으로 가정 밖 청소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