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남양주시 오남도서관에서는 ‘스크래치코딩 및 카드 마술’ 강좌 수강생을 오는 12일 9시부터 14일 18시까지 인터넷으로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개설된 강좌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코딩 활용 능력 평가(COS)자격증 대비반’, ‘도전! 나도 카드 마술사’ 이다.
오남도서관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시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아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길러 줄 수 있는 스크래치 코딩 강좌를 준비했다. ‘코딩 활용 능력 평가(COS)자격증 대비반’을 통해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다루고 코딩 활용 능력 평가(COS) 3급 자격증 시험에도 대비할 수 있다. 본 과정에 자격증은 포함돼있지 않으며, 희망자에 한해 개별적으로 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도전! 나도 카드 마술사’는 오남도서관 신규 레포츠 특화 프로그램으로 명예시민사서의 재능을 활용한 카드 마술 강좌다. 다양한 카드 마술을 기초부터 배워보면서 마술에 대한 흥미를 돋우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개발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 및 준비물은 수강생 부담으로 접수기간 내 오남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로 납부해야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오남도서관 홈페이지(http://lib.nyj.go.kr/onam)에서 확인 가능하며, 오남도서관(590-8546, 853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