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채의선 기자 =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라수흥)은 오는 8~10월 음력 보름을 전후하여 수원화성 성곽과 화성행궁, 화성열차, 수원천의 물소리 등 아름다운 밤 풍경과 전통음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획프로그램 ‘수원화성 달빛동행’을 운영한다. 




조선의 제22대 정조대왕이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소를 현륭원으로 이장하면서 신도시로 건설된 수원화성과 서울에서 수원에 이르는 중요 경유지 6개의 행궁 중에서 규모나 기능면에서 단연 으뜸으로 뽑히는 화성행궁의 백미만을 달빛동행에 담아 왕과 왕비처럼 성곽을 거닐며 220년 전 정조와 혜경궁홍씨에 얽힌 이야기를 들려준다.  




코스는 화성행궁을 시작으로 화성열차 (팔달산→장안문) – 화홍문 – 방화수류정 – 용연 – 수원천 – 행궁광장으로 이어지는 3.84km의 달빛동행을 비롯해 행궁내 유여택에서 다과를 곁들이며 경기도립국악단과 무용단의 전통문화공연, 청사초롱과 하얀 달빛을 즐기며 팔달산 오솔길을 걷는 모습은 도심 고궁에서 마음의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용연에서 바라본 월출(月出)은 수원8경 중 하나인 용지대월(龍池待月)로서 수원화성 축성 당시 화홍문 인근에 조성한 용연에서 바라본 달구경은 인공과 자연이 어우러진 한 폭의 장관을 이룬다.




수원화성 달빛동행은 올해가 처음 열리며, 대표적인 고궁 야간 문화상품으로 달빛 아래 당당하게 우뚝 솟아있는 성곽의 야경 ▲화성행궁에 얽힌 특별한 해설 ▲재미를 더하는 야간 열차탑승 ▲한여름 밤 더위를 식혀주는 수원천 따라 걷기 ▲행궁내 유여택에서 펼쳐지는 전통문화공연 등 매력적인 고품격 역사문화 상품을 구성했다.




이번 수원화성 달빛동행은 내년 3월 유료화를 앞두고 입소문 확산층인 관내 기업체, 자원봉사자, 택시기사, 여행관련 파워블로거,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를 포함한 여행관계자와 카메라 출사 대회 등을 대상으로 팸투어 형식으로 진행한다.







내년 3월부터 진행되는 수원화성 달빛동행 관람권은 내국인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2014년 3월초에 인터파크 (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해 인터넷으로 예매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관광기획팀(031-290-3611, 361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8~10월 보름 무렵 밤 8시부터 10시까지(단 3월과 10월은 오후 7시부터 밤 9시까지) 내국인 대상 13회와 외국인 대상 1회를 진행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289
  • 기사등록 2013-08-22 08:2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2.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3.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4.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