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품질경영 시대 이끌 리더는? 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최 - 도내 품질분임조 54개조 500여명 참가
  • 기사등록 2017-06-01 10:31:00
기사수정
    경기도청
[시사인경제] 경기도는 품질경영 시대를 이끌 경기도 리더들의 축제 ‘2017 경기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가 1일 오전 개회식을 시작으로 이틀간의 열띤 경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품질경영개선 우수사례의 공유와 확산을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 경기지역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일과 오는 2일 양일간에 걸쳐 수원 소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한국나노기술원 두 곳에서 열린다.

대회는 도내 54개 품질분임조 500여 명이 참가해 ▲현장개선 부문, ▲설비(TPM) 부문, ▲보전경영(EAM) 부문, ▲6시그마 부문, ▲서비스/사무간접 부문, ▲환경/안전품질 부문, ▲상생협력 부문, ▲자유형식 부문 등 8개 분야로 치러진다. 또한 각 부문별로 대기업(공공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해외법인으로 구분해 경연을 벌일 예정이다.

도는 이번 대회를 통해 대상 4개 팀, 최우수 24개 팀, 우수 26개 팀을 시상할 계획이며, 이중 대상과 최우수상 등을 수상한 분임조에게는 오는 8월 충청북도 청주에서 열리는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무한경쟁시대를 맞아 품질관리는 이제 선택이 아닌 기업 생존을 위한 필수 과제”라면서, “이번 대회를 계기로 품질개선 노하우를 공유하고,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윤리적·친환경적 품질경쟁력을 갖춰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2004년부터 2014년까지 11년 연속 전국대회 종합우승을 달성한 바 있으며, 2015년에는 준우승, 2016년 우승을 거둬 전국 최고 수준의 품질관리 우수 지자체의 명성을 떨쳐왔다.

이 같은 위업에는 품질관리 개선을 위한 도의 끊임없는 노력이 뒷받침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도는 품질경영 지원조례를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난 2014년도에 제정했으며, 효율적 품질경영을 위한 ‘품질경영개선 컨설팅 지원’과 ‘품질분임조 역량 강화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2886
  • 기사등록 2017-06-01 10:3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