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 지역 일하기 좋은 기업, 우리 손으로 찾아요” - 청년인재·지역우수기업을 연결하는‘청년희망이음프로젝트‘발대식 개최
  • 기사등록 2017-05-31 13:45:00
기사수정
    산업통상자원부
[시사인경제]산업통상자원부는 31일, 빛 고을 광주에서 지역 우수기업과 청년인재를 이어주는 ‘2017 청년희망이음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희망이음프로젝트‘는 지역기업의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와 전국 16개 시·도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청년들이 지역의 우수기업을 탐방, 지역기업에 대한 편견을 바로잡고, 지역기업과 청년들의 일자리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이다.

지난 6년간 ‘희망이음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우수기업 2,000여개 사에 약 5만 명의 전국 대학생·고교생들이 탐방에 참여해,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 및 취업의사 개선에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지난해(’16년) 탐방 전·후 인식조사 결과, 참여 학생의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취업의사(부정적→긍정적)가 86%로 높게 나타났으며, 이 중 실제 171명이 탐방기업에 취업(전년↑22.1%)하는 가시적인 성과도 나타났다.

본 행사에서는, 희망이음을 통해 청년인재를 채용한 기업에 감사패 전달, 청년들에게 희망메시지를 전달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기원하는 Wish wall행사와 넥타이 및 명예 사원증 수여식 등, ‘희망이음프로젝트‘성공을 다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발대식에 참가한 조선대 이승선(가명) 학생은 “대부분의 일자리가 수도권에만 있다고 생각해, 일자리를 찾아 고향을 떠나야 하는지를 고민했다.”며, “희망이음프로젝트를 통해 우리 지역의 우수한 기업을 내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친구들에게도 우리 지역에도 이렇게 좋은 기업이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올해 발대식은 많은 청년들이 함께하는 행사로 만들고자 모든 프로그램을 페이스북(www.facebook.com/hopelink.korea)으로 실시간 중계했으며, 특히 ‘청춘 희망라이브 톡’ 코너에서는 질의응답을 실시간으로 진행해 전국의 청년인재와 지역기업들이 직접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통합 행사가 됐다.

정만기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은 Wish wall 행사를 통해 청년들에게 희망메시지를 전달하고, “지역 곳곳에 보석과도 같은 우수기업들이 많지만, 안타깝게도 지역청년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고 있다.”라며, “이러한 기업과 청년인재를 연결시켜주는‘희망이음 프로젝트‘는 일자리를 찾기 위해 고향을 떠나는 청년인재들 뿐 아니라 훌륭한 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리라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22836
  • 기사등록 2017-05-31 13:4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6일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한다. 깊이있는 수업 비전 공유로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의 교실수업 혁신 분위기 확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도교육청은 교사가 학생의 사유 능력을 키우고 성장 중심의 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 수업 역량 강화에 다양.
  2. “재난지원금이 숨겨진 빚으로”… 이혜원 의원, 이재명 前 지사 행정 강도 높게 비판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민선7기 당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집행한 재난지원금 정책에 대해 “경기도의 미래세대에 재정 부담을 전가한 무책임한 행정”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이 의원은 2021년 전 도정이 전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한 재난지원금에 대해, “도민 세금 부담과는 무관하다”는 당...
  3.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 단양 느티나무학교에서 야유회 성료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총동문회장 문경옥)는 지난 4월 19일(토), 충청북도 단양군 어상천면에 위치한 느티나무학교에서 총동문 야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야유회는 “응답하라 크리스토퍼! 우리 함께 학교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동문 간의 우애를 다지고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레크리에...
  4. 화성도시공사,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으로 현장 중심 교통약자 배려 실천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와 실질적 이동권 보장을 위한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을 성공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중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과 교통복지 증진이라는 공사의 사회적 책임을 반영한 것으로, 발안 만세시장 장날...
  5.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경기형 웰니스 관광, 미래 관광산업 핵심 성장 동력” 강조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국민의힘, 파주4)은 4월 21일 열린 제4회 웰니스 관광 자문위원회에 참석해, “경기도만의 특색 있는 웰니스 관광 전략을 통해 도의 관광산업에 새로운 경쟁력을 더해야 한다”고 밝혔다.이한국 의원은 “몸과 마음의 쉼이 중요한 시대에 웰니스는 단순한 유행이 아닌 삶의 본질적인 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