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시흥시가 오는 6월 15일부터 21일까지 기간 중, 5일 간 ‘2017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이용자’를 추가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여건과 주민 욕구에 맞는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흥시는 하반기에 6개의 사업으로 약 420여 명에게 서비스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추가 지원할 사업 내용으로는 문제행동 아동의 심리치료를 위한 우리아이 심리지원서비스를 비롯해 아동정서발달 지원서비스 등 아동청소년 분야, 노인 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 등 노인 분야, 장애인 맞춤형 운동서비스를 포함한 장애인 분야 등 총 8개의 사업이 있다.
서비스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20%이하(단, 사업내용에 따라 소득기준 상이/최대170%이하까지 있음)에 해당하는 가구로 소득 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 및 본인부담금이 차등 지원된다.
‘2017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접수하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사업별 필요서류 등을 준비해 방문·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동 주민센터 또는 시흥시청 주민생활과(031-310-3565)로 하면 된다.